80x15 버튼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BlogFlux의 Button Maker

by hfkais | 2006. 3. 9. | 3 comments

링크 : BlogFlux Button Maker

Seoul Daily photoThe photo of South Korea 두 곳의 포토블로그를 운영하면서, BlogFlux Directory에 두 블로그를 등록했다. 사실 등록 당시엔 뭐가 뭔지 몰라서 지나쳤지만, 오늘 BlogFlux를 찬찬히 살펴보니 재미있는 기능을 서비스하고 있었다.

Button Maker라는 이름의 이 서비스는, 블로그에서 흔히 쓰이는 80x15 사이즈의 배너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서비스이다.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배너에 넣고자 하는 텍스트와 색상 등을 선택해주면, 자동으로 배너를 생성해준다. 나는 올블로그 80x15배너를 만들기 위해, 포토샵 그리고 수많은 폰트들과 씨름을 했는데 말이다! 물론 Button Maker에서 만들어주는 배너의 폰트와 자간 등은 내가 만든 배너의 그것과 약간 차이가 있지만, 무엇보다 Button Maker는 손쉽고 빠르다! 앞으로 자주 애용해야겠다.

태그 : , , , , ,

댓글 3개:

  1. 한번 만들어 봤는데, 꽤 유용한 것 같네요. 근데, 가로폭은 저절이 안되는건가보죠?

    답글삭제
  2. 아하, 여기에 코멘트를 남기셨군요.
    일단 가로폭은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형식인 80x15px를 사용하게 됩니다. 또는 좀더 큰 사이즈인 88x31px사이즈를 사용할수도 있고요. 오른쪽과 왼쪽 중 어느 한 곳의 text를 입력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한개짜리 배너가 됩니다. 또한 text alignment에서 정렬을 잘 조절해줘도 각각 다른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저것 시도해보시길..

    답글삭제
  3. 와.. 이런 멋진곳이 있었군요. 이제 편하게 배너 만들어 쓸 수 있게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