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iesDailyPhoto - Yahoo! Widget

by hfkais | 2006. 3. 23. | 2 comments

링크 : Yahoo! Widget Gallery - CitiesDailyPhoto

오늘 Yahoo! Widget Gallery에 가보니 그동안 기다려왔던 위젯이 드디어 릴리즈되어 있었다. 얼마 전 Email을 통해 이야기를 주고 받은 Frederic Botton의 CitiesDailyPhoto가 그것이다. 나는 Fred의 메일에서 이 위젯의 프로토타입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다. 그것은 아직 .widget으로 압축되지 않은 xml과 js로 이루어져 있었다. 덕분에 아주 약간이나마 Widget 제작에 대해 알 수 있었다(.widget은 xml과 js 등으로 이루어진 파일들을 zip으로 압축해 사용한다). 코드를 보니 완성은 진작에 되어 있었지만, 약 40여 명에 달하는 Daily Photo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저작권에 대해 허락을 받느라 이제서야 릴리즈가 된 것 같았다. 물론 나도 흔쾌히 동의해주었다.

이 위젯은 약 40여 개에 달하는 Cities Daily photo 블로그들을 모두 연결한 위젯이다. 바탕화면에 이 위젯을 띄워 놓으면, 한자리에서 Daily Photo 블로그에 매일 올라오는 사진들을 감상할 수 있다. 물론 Seoul Daily Photo의 사진들도 만날 수 있다. 환경설정의 Cities 리스트에서 17번째인 Seoul을 선택해주면 된다. 또한 Settings 항목에서 위젯에 대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테두리 색(Frame Color), 테두리 투명도(Frame Transparency), 제목 글자색(Title Color), 제목 그림자(Add shadow under title), 위젯에 나타날 이미지 사이즈(Image Width), 순환 주기(City cycle updates)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City cycle updates에서 적절한 시간간격을 설정해 놓으면, 위젯 내에서 각각의 도시들을 순환하며 사진들을 보여준다. (심심할 때 약 1분 정도로 해놓고 구경해도 좋을 것이다. 코멘트는 영어로 써주면 된다.)

이 위젯을 만든 Fred는 Daily Photo Family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ParisSan Francisco, London Daily Photo에 대한 위젯을 만든 적도 있다(아마 프랑스인 일 것이다). 위젯을 만든 순서로 봐선 아마 각 도시들에 대한 위젯을 각각 따로 만들려다가, 갑자기 도시가 팍 늘어서 그냥 하나로 만들어버린 것 같다(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이다. :D ). Yahoo! Widget(Konfabulator)을 쓰고 있다면, 그리고 세계 여러 도시들의 매일 다른 사진들을 구경하고 싶다면 이 위젯을 써보길 바란다. 상당히 재미있고 신선한 사진들을 매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서울에 대한 사진들은 식상하겠지만... :(

야후! 위젯 엔진 다운로드(Windows, Mac) CitiesDailyPhoto 위젯 다운로드
태그 : , , , ,

댓글 2개:

  1. 후후.. 잘 봤습니다

    답글삭제
  2. 아닙니다. 서울에 대한 사진들도 식상하지 않습니다. 잘 보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