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와 E-mail로 주고받은 몇 가지 문답

by hfkais | 2006. 3. 10. | 2 comments

링크 : 구글 애드센스

Blogger에서 블로그를 만들던 중, 도움말 페이지를 통해 블로그 내에 Google AdSense를 삽입할 수 있음을 알게되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E-mail을 통해 몇 가지 문답을 주고 받았는데, 새로 애드센스에 참여하고자 하는 블로거에게 약간이나마 도움이 될 것 같아 포스팅해본다.

Q. 제 홈페이지에 나타난 광고를 제가 클릭하면 안됩니까? - 자신의 홈페이지에 출력된 AdSense광고가 자신에게 정말 유용한 것이어서, 꼭 그 배너의 링크를 열어보고 싶은데, 이렇게 할 경우 구글의 '부정클릭'규정에 걸리게 된다. 홈페이지 운영자는 자신의 홈페이지에 출력된 배너를 클릭할 수 없는가?

A. 예. 절대 안됩니다. - 어떠한 이유로든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는 광고주 비용을 급증시킬 수 있으므로 금지됩니다. 무효 클릭에 대한 위험 없이 귀하의 페이지에서 광고의 대상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페이지에서 AdSense 미리보기 도구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Q. Feed를 위한 AdSense프로그램은 더이상 운영되지 않습니까? - AdSense의 광고 프로그램 중에는 'Feed를 위한 AdSense'프로그램이 있다. ATOM이나 RSS 피드에 삽입되는 애드센스 광고 프로그램으로, 도움말에는 있지만 실제 AdSense 설정항목에서는 찾을 수가 없었다.

A. 현재 테스트 중이며, 더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 현재 피드를 위한 AdSense는 테스트 운행 중이며 더 이상의 게시자 분들께 제공하지 않습니다. 더 많은 게시자에게 이 기능을 제공하게 되면 귀하께 알려드리겠습니다.

Q. Google AdSense에서 제공하는 광고 형식 외에, 사용자 정의된 다른 광고 형식을 사용하고 싶습니다. - 애드센스에서는 상당히 많은 광고형식을 제공하고 있지만, 사용자 홈페이지 스타일에 맞추기엔 가끔 어려움이 생길 수 있다. 제공된 광고형식 외의 다른 형식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가?

A. 현재 추가 광고 형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참고로 광고의 외관을 변경하기 위한 광고 코드 수정은 허용되지 않으며 AdSense 프로그램 정책에 위반됩니다. 기존 형식의 예를 보시려면 https://www.google.com/adsense/adformats를 방문하십시오.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AdSense를 달고자 하는 사람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으면 좋겠다. 아울러 애드센스의 원칙에 대한 페이지도 방문해보기 바란다.

태그 : , , , , ,

댓글 2개:

  1. 피드를 위한 애드센스같은 경우 지금은 지원을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글링 결과 컨텐츠를 위한 애드센스 코드를 강제로 피드에 넣는 경우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한글로 구글에 문의한 결과 동문서답만 받았는데요, 운영자님, 영어 좀 되시니까 물어봐주시지 않겠습니까? -_-;; 약관상으로는 문제는 없을 것 같아 보입니다만...

    답글삭제
  2. 저의 영어는 콩글리쉬입니다... 컨텐츠를 위한 애드센스 코드를 피드에 넣는 경우, 전 블로거의 설정 메뉴에서 피드를 위한 애드센스 코드가 들어갈 자리에 컨텐츠를 위한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봤는데 제대로 동작하지 않더군요. 그리고 컨텐츠를 위한 애드센스와 피드를 위한 애드센스가 분리되어 있는 만큼, 사용목적에 맞지 않는 곳에 광고코드를 게재하는 건 나중을 생각해서도 그리 좋은 결정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