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S 템플릿 업데이트 계획

by hfkais | 2006. 3. 28. | 4 comments

My Blogging story에 새로 적용한 템플릿이 어떠신지? 우선 파이어폭스에서는 큰 문제가 발견되지 않고 있다. 다만 IE 6의 CSS문제 때문에 IE에서는 몇몇 자잘한 문제점들이 보이곤 한다(물론 이용에 큰 영향을 주는 것들은 아니다). Blogger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이 아닌 외부 템플릿을 써본 건 처음이지만, 역시나 그 속은 Blogger에서 제공하는 것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느낌이다. 다만 정리되지 않은 CSS와 코드, 자바스크립트 등이 좀 더 있을 뿐. 일단 당장에 생각나는 것들을 적어두고 하나 하나 고쳐나가야겠다.

  1. 전체 페이지 내 텍스트의 폰트 설정 - 포스트 제목의 폰트가 IE에서 인식되지 않고 있다. 아울러 코멘트 표시 숫자도 수정해야겠다. 또한 코멘트 쓰기 form의 css도 수정해주어야겠다.
  2. 날짜 표시 부분 수정 - 인덱스에서, 같은 날짜의 글 두개가 연달아 있을 땐 먼저 포스팅 된 글의 날짜가 표시되지 않는다. 이것은 수정할 지 내버려 둘 지 좀더 고민해야 겠다.
  3. 포스트 하단에 들어갈 것들 - 기존 Blogger 기본 템플릿에서는 포스트 하단에 포스트 주소, 게시일, 코멘트, link to this post 링크 등과 함께 게시물 수정, email post 아이콘이 위치했었다. 지금은 날짜 옆에 붙어있는데, 포스트 하단으로 이동시켜야겠다. email post 버튼은 없어도 될 듯.
  4. 메뉴 한글화 - 전체를 모두 한글화 하는게 가장 좋겠으나, 일단 바꿀 수 있는 부분부터라도 메뉴를 한글로 고쳐야겠다.
  5. 디자인 살짝 수정 - 전체적으로 깔끔하긴 하지만 살짝 div에 테두리라도 주어서 디자인을 살짝 변경해야겠다.
  6. 코드 정리 - 지금의 코드는 매우 지저분하게 되어 있다. tab도 너무 자주 쓰고, CSS도 정리가 안되어 있다. 추후 수정을 위해서라도 정리가 필요하다.

가장 어려운 게 CSS수정이 아닐까 싶다. 기존 HTML로 꾸민다면 모를까, CSS에서 파이어폭스와 IE간의 차이가 너무 크다. 태그 : , , ,

댓글 4개:

  1. 워드프레스의 스킨과 비슷한 느낌이군요.

    (^_^

    답글삭제
  2. 꽤나 괜찮군요..ㅎㅎ

    답글삭제
  3. 코멘트 창의 글꼴이 무지 큽니다. 이 템플릿 만든 사람... 대체 무슨 생각으로 CSS를 그렇게 해놨는지 이해가 되질 않아요. 덕분에 삽질좀 많이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4. 스킨이 깔끔하고 이쁘네요.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