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에서 MS를 은근히 견제 중?

by hfkais | 2006. 3. 9. | 2 comments

오늘 블로그의 글들을 살펴보다 재미있는 현상을 발견했다. 구글은 애드센스에서 MS를 은근히 견제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사건의 전말은 이렇다. 보다시피 내 블로그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고 있는데, 맨 위와 맨 아래에 똑같은 포맷으로 두 개가 붙어있다. 그런데 블로그 메인페이지에선 잘 나오던 광고가, Windows Live에 대한 글의 링크로 이동하면 나오지 않는 것이었다. 맨 처음엔 이상한 화면이 나와서 놀랐다. 자세히 보니, 내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생성할 때 '대체 광고 주소'로 적어놓은 페이지의 화면이었다. iframe형식으로 보여졌던 것이다.

별로 보기에 안좋아서, 부랴부랴 HTML로 별도 페이지를 만들어 대체 광고 주소에 사용했다. 가끔 보이는 Seoul Daily photo로 링크된 광고(?)가 그것이다. 이 페이지로 대체광고 주소를 바꾸고, 다시 아까 봤던 Windows Live관련 포스트를 봤다. 여전히 애드센스 자리에 구글광고가 나오지 않고, 내가 설정한 대체 광고가 나오고 있었다. 위쪽 아래쪽 둘 다 마찬가지였다. 몇 번을 새로고침해도 마찬가지였다. 지금도 Windows Live관련 포스트를 열면 마찬가지로 표시된다.

혹시나 해서 Windows Live Messenger 관련 포스트도 열어보았다. 이 페이지는 그나마 나은 편이다. 위쪽은 제대로 구글 광고가, 아래쪽은 대체광고가 출력된다. 새로고침을 몇 번씩 해도 마찬가지다. 간혹 두개 다 구글 광고가 나올 때도 있다. 아무래도 애드센스 프로그램이 MS관련 키워드가 있는 페이지에서는 광고를 제대로 내보내지 않는 것 같다. 구글 애드센스는 정교한 자동화 프로그램에 의해 운영되지만, 그래도 경쟁업체인 MS는 싫은가보다. 이건 아무리 봐도 '견제하는 것' 이라고밖에 생각되지 않는다.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삽입하고 있고 MS관련 포스팅을 하게 된다면, 애드센스 광고란을 잘 보길 바란다. 아마 대체주소 광고가 나오고 있거나, 구글 공익 광고가 나오고 있을지도 모른다(물론 여러 여러 내용이 많은 페이지라면 이런 가능성은 줄어든다).

태그 : , , , , , ,

댓글 2개:

  1. 재미있는 설정이네요. MSN에서 구글에 관련된 검색을 해 보세요.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하실지도 모르겠네요. live.com에서도 마찬가지고...
    서로 견제할런지도... ^^

    답글삭제
  2. 예리한 분석이네요 ㅎㅎ
    정말로 견제하고 있는걸까요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