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oummunications, egloos 인수

by hfkais | 2006. 3. 7. | 4 comments

링크 : 이글루스와 SK 커뮤니케이션즈가 한 식구가 됩니다

오늘 오후, SK 커뮤니케이션즈이글루스 인수 소식이 많은 블로거들 사이에서 탑 이슈로 떠올랐다. 당장 올블로그의 실시간 글 목록만 봐도 그 여파가 어느정도인지 짐작할 수 있을 정도다. 많은 블로거들이 이 소식에 대해 포스팅을 하며, 깊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블로그 전문 사이트로 블로그에 관한한 최고라고 인정되는 이글루스의 인수 소식에 대체로 충격적이라는 반응, 예상했다는 반응, 그리고 앞으로의 일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 신중한 반응 등이 주를 이루고 있다.

벌써 많은 사람들이 깊은 우려를 나타내고 있는데, 그 바탕엔 싸이월드이 있다. 많은 블로거들의 보금자리인 얼음집을, 도토리와 유료스킨으로 도배할 순 없다는 것이다. 또한 야심차게 시작했으나 거의 사장되고 있는 통처럼 되기도 싫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이글루스에 ID가 있고 잘 운영하지 않는 블로그도 있지만 이번 일에 대한 입장은 중립적이다. 당장 몇몇 회원들이 빠져나가는 만큼, 미래는 불투명할지도 모른다. 반면 싸이월드가 그랬던 것처럼 상업적으로 크게 성공할지도 모른다. 다만 블로그 사이트로서의 질은 어떨지 모르지만. 다만 이제 겨우 인수소식이 났을 뿐이고 아직 변한 건 아무것도 없는 마당에, 섣불리 탈퇴를 감행하려는 블로거들의 결정이 너무 이르진 않나 생각해본다(물론 탈퇴하는 블로거가 많진 않겠지만). SK라는 대기업이 인수했기 때문에 사용자로서는 오히려 더 좋은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한 달 20MB라는 업로드 제한이 무제한으로 풀릴지도 모르고, 그동안 유저들이 요구해오던 사항이 모두 받아들여질지도 모른다. 여하튼 앞으로의 추세를 지켜본 다음, 태터나 다른 블로그로 이사가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이다.

한편 SK 커뮤니케이션즈는 참 적절한 타이밍에 전격적으로 이글루스 인수를 단행했다.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사실상 싸이월드 미니홈피는 이제 사양길로 접어든 것 같다. 싸이월드에서 야심차게 시작한 블로그 스타일의 페이퍼서비스도 뚜껑을 열어보니 막상 큰 인기를 누리지 못했다. 더구나 네이트에서 서비스하는 통의 경우 지명도가 거의 없다시피하다. 이처럼 유독 블로그 서비스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SK 커뮤니케이션즈이기에, 이번 이글루스 인수는 가뭄에 단비같은 존재일 지 모른다. 이번 인수로 SK 커뮤니케이션즈는 블로그 서비스에서 단숨에 강자로 떠오르며, 경쟁사인 NHN의 네이버 블로그와 경쟁할 수 있는 구색을 갖추게 되었다. 또한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이어, 이글루스 블로그로 또 한번 대박을 터뜨릴 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결국, 지금 당장 왈가왈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어느정도 예상은 가능하지만, 또 어떤 획기적인 것이 나올지는 아무도 모른다. 한편으론, 사담이지만, 이제 온라인 시장까지 오프라인 기반의 대기업들이 장악하는 것 같아 씁쓸하다. 엄청난 자금력으로 밀어부치는데 별 수 있겠나. 이글루스 사장님이 이글루스를 기반으로 대기업 사장님이 된다면 모를까, 돈 많은 대기업에서 잘나가는 인터넷 서비스를 돈으로 사버려 단숨에 시장의 강자로 급부상하는 것은, 글쎄, 그다지 좋게 보이지만은 않는다. 시장경제 논리 같은 것은 차치하고서라도 말이다.

태그 : , , , , ,

댓글 4개:

  1. Well done!
    [url=http://itcpppnb.com/yxmj/mxft.html]My homepage[/url] | [url=http://tqkagwzq.com/bbcw/jryl.html]Cool site[/url]

    답글삭제
  2. Well done!
    http://itcpppnb.com/yxmj/mxft.html | http://qsyuwpol.com/zuhw/lnqq.html

    답글삭제
  3. Well done!
    http://itcpppnb.com/yxmj/mxft.html | http://qsyuwpol.com/zuhw/lnqq.html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