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풀이 블로그 문답

by H.F. Kais | 2006. 8. 19. | 5 comments

pf님의 el noveno블로그에서 제 멋대로 가져왔습니다. 그냥 심심풀이용으로 끼적거려 보겠습니다.

  1. 당신이 사용 중인 닉네임과 그 유래, 의미를 설명 해 보라. 풀네임은 H.F.Kais, 줄여서 간단하게 HFK 또는 Kais 정도로 쓴다. 이전에 쓰던 닉네임들의 이니셜을 한데 모은 것이라 할 수 있다.
  2. 당신은 블로그를 사용하는 블로거인가?? 내가 쓰는 블로그 툴 자체가 이미 Blogger.com이다.
  3.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얼마나 되었는가!? 이 블로그는 2006년 3월, 또 다른 포토블로그는 2006년 2월에 시작했다.
  4. 당신의 블로그 주소는 어떻게 되는가!? http://hfkais.blogspot.com/
  5. 당신 블로그의 스킨은 누가 제작하였나!? 처음엔 Blogger의 기본 템플릿, 나중엔 외부제작 템플릿을 썼지만 지금은 직접 만들어 쓰고 있다. 한글판, 영문판 템플릿이 각각 따로다(CSS가 약간 다르다).
  6. 당신의 블로그 외부 링크 갯수와 설명을 부탁한다. 4개. 첫 블로그인 Seoul Daily photo, 그리고 이와 관련된 위젯 다운로드, Korean Blog list, 한글 Blogger 업데이트 정보 등이다. 곧 템플릿을 수정해서 자주 가는 블로그들을 링크할 예정이다.
  7. 당신의 블로그 이름과 그 정체성은?? Binary Notation System. 별거 없다. 이진법? 얼마전에 이름을 바꾸었고... 그냥 단순히 컴퓨터와 관련된 거라고 보면 된다.
  8. 오늘과 어제 당신 블로그에 방문한 방문자 수는 몇 명이나 되는가!? 오늘 오후 4시 현재 79명이고, 어제 방문한 사람은 약 80 정도? 개설때부터 지금까지 평균 하루 84명이다.
  9. 지금 현재 당신이 운영 중인 블로그의 총 카운터는?? 9,519. Seoul Daily photo는 만을 넘어섰는데, 여긴 아직 넘어서지 못하고 있다. 원래 Bloggger 쪽 블로그엔 사람들이 잘 안온다;;;
  10. 당신이 지금까지 작성 해온 포스트 수는 몇 개나 되는가!? (비밀 포스트까지) 이 블로그에서는 약 70여개 정도. 비밀포스트는 없다.
  11. 현재 당신의 블로그 주제는 무엇인가!? 컴퓨터, IT, 인터넷, 블로그, 기타 등등... Blogger에서는 한 사람이 여러 개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각 주제별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12. 당신은 올블로그에 싱크 되어진 포스팅들에 댓글을 다는 참여도가 높은 편인가!? 대부분 제목을 보고 포스트들을 선택해 읽는데, 낚시성 포스트나 펌글, 광고 등이 아닌 이상은 대부분 댓글을 달고 있다.
  13. 당신의 블로그에 최초로 외부 링크 리스트에 등록된 사이트/사람은 누구 입니까!? 글쎄? 내가 만든 다른 블로그인데 이것도 외부 링크에 포함되나?
  14. 블로그 리스트에 현재 트랙백 해 간 수가 몇 개나 되는가!? 아쉽게도 Blogger에서는 자체 트랙백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Haloscan이 있지만 귀찮다)
  15. 지금 블로그를 제외하고 운영하는 블로그가 있는가!? (싸이월드도 포함) Seoul Daily photo, Konica POP's photo, 싸이월드 미니홈피, 기타...
  16. 블로그를 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다면 무엇을 꼽고 싶은가!? 태터툴즈나 워드프레스 등에 비해, Blogger에는 부족한 기능이 좀 많은 편이다.
  17. 블로그의 장점 3가지를 말 해보라. 내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는 log가 된다 / 다른 사람의 자유로운 생각을 접할 수 있다 / 다른 사람에게 도움 받고, 도움 줄 수 있다
  18. 블로그를 하면서 닮고싶은 블로거가 있다면 어떤 블로거를 모델로 삶고 싶은가?! 글쎄? 아직 그런 수준의 사람은 보질 못했다.
  19. 블로그를 하루 몇 시간 정도 이용 하는가!? 꽤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고 해 두자.
  20. 바톤을 돌릴 블로거를 선택하라. 당최 외곽지역 블로그이기 때문에 뭐 딱히 누구 찝을 사람도 없다.

이거...쓰고 나니 왠지 성의없어 보이는 것 같다...

태그 : , ,

댓글 5개:

  1. 편하게 카이스라고 불러도 될까요? _-)//
    (kais라면...카이스 맞나?)

    덧. 멘트 쓰는 게 조금 어렵네요. 허허;;

    답글삭제
  2. 네... 코멘트 쓰는게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 전에 일반 블로그들 처럼 코멘트 달기 폼을 그냥 노출시켜 놨더니 스팸코멘트가 엄청 붙더군요. 그래서 그냥 이런방식으로 바꿔버렸습니다. 물론 숙달되면 금방 편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
  3. 전 아직 스팸덧글이 하나도 안 날라오더군요.
    (대학 생활도 아싸, 블로그도 아싸..;;)

    답글삭제
  4. 컴퓨터 도움 주셔서 감사해요 ^0^
    근데 여기에 코멘트 쓰면 아까 그 포스팅에 달리는 거 맞나요? ㅡ.ㅡ^
    직접 스킨도 만들어 쓰신다니 대단해요. 포토블로그도 멋지고^^

    답글삭제
  5. nosyu / 우리나라 쪽은 잘 모르겠지만 외국에서는 스팸 봇을 많이 쓰는 모양이던데, 이게 검색엔진 등을 타고 들어와서 스팸덧글 남기고 유유히 사라지곤 합니다. 제 블로그가 구글이나 야후 쪽 검색엔진에 자주 노출되곤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

    흰우유 / 네. 왼쪽의 '원본 게시물 보기' 를 눌러보면 아시겠지만, 아까 그 글에 달리는 거 맞습니다. 이 방법 외에 팝업으로 뜨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블로그 템플릿은 반쪽짜리 완성입니다. IE7이 나와야 그나마 제대로 쓸 것 같습니다. :D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