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MBC 라디오 프로그램 버전업

by H.F. Kais | 2006. 8. 14. | 5 comments

링크: mini MBC 홈페이지

가끔 컴퓨터를 하면서 라디오를 듣곤 하는데, 그냥 mp3파일을 켜두는 것보다 좋다. 최근 인기있다는 노래들도 듣고, 라디오 DJ의 재치있는 입담도 재미있다. 무엇보다, 작업을 하더라도 크게 방해를 받지 않아 좋다. 그런 의미에서 인터넷으로 라디오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은 환영할 만 하다.

과거에도 방송국 홈페이지등을 통해 인터넷에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었지만, 불편한 점이 상당히 많았다. 우선 방송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야 했고, 간혹 ActiveX로 이루어진 플레이어를 설치해야 하기도 했다. 또 음질은 왜 그리 조악했는지. 차라리 라디오 기기를 통해 듣는 게 더 나을 정도였다.

하지만 방송국들도 나날이 커져가는 인터넷의 힘을 느끼기 시작했는지 홈페이지도 알록달록 예쁘게 꾸미고, 드라마에 나왔던 물건을 인터넷에서 파는 사업도 추친했다. 그리고, 비록 자사 라디오 채널만 들을 수 있긴 하지만 그럭저럭 괜찮은 인터넷 라디오 프로그램을 내놓기 시작했다. MBC에서는 miniMBC라는 프로그램을 내놓았는데, 한동안 안 듣던 새에 어느덧 버전 2.0이 되었다.

우선 겉모습부터 살펴보자. 로그인 화면의 스크린샷은 글 맨 위에 있다. 메인 플레이어 모습은 다소 유치했던 버전 1.0의 스킨을 벗고, 마치 mp3플레이어 같은 모습의 새 스킨으로 갈아입었다. 여기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다. '표준FM'과 'FM4U' 두 채널만 있던 기존 버전에서, 'DMB'채널이 추가되었다. 여기에 기존의 '사연보내기' 기능에 '선곡리스트' 기능을 더했다. 사연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제작진에게 간단한 사연을 보낼 수 있는 창이 열리고(제작진이 이걸 보는지 안보는지는 모르겠지만), 선곡리스트 버튼을 누르면 지금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에서 선곡한 노래들의 목록을 볼 수 있다. 확실히 이전 버전보다 상당히 괜찮아졌다.

여기에 더욱 환영할 만한 기능 두 가지가 추가되었다. 바로 '되감기' 기능과 '예약' 기능이다. 되감기 기능은 현재 재생중인 방송을 최대 5분까지 뒤로 이동시킬 수 있게 해준다. 덕분에 메모리 사용량은 좀 더 늘어난 것 같지만, 이정도야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

또한 예약 기능은 그동안 정말 원했던 기능이다. 한 채널만 하루 종일 듣는다면 모를까, 좋아하는 DJ 또는 프로그램을 찾아 헤매게 마련인데, 미리 좋아하는 프로그램만 예약해두면 정말 편리할 것이다(그런데 겹치는 경우엔 어쩐담?). 개인적으로 미리 예약해 놓은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박경림의 심심타파
  • 시선집중 손석희입니다
  • 지상렬 노사연의 2시만세 (윤종신 두시의 데이트와 겹친다...으윽)
  • 김미화의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
  • 정선희 정오의 희망곡
  • 김원희의 오후의 발견
  • 타블로, 조정린의 친한친구
  • 박명수의 FunFun 라디오

물론 그냥 일반 라디오로 들어도 상관 없지만 개인적으론 miniMBC 프로그램을 더 선호하게 될 것 같다. 채널 맞출 필요도 없고, 음질도 좋고, 무엇보다 '사연보내기' 기능이 있기 때문이다. 여담이지만, 예전에 '타블로, 조정린의 친한친구'에서 어떤 사연 하나가 소개되었는데 인터넷에서 봤던 펌글이었다. 나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문제를 제기했는지, 해당 글을 보낸 사람은 선물을 받을 뻔 하다가 결국 못 받았다. 흐흐흐... 물론 꼭 이런 쪽으로만 쓰지는 않는다. 제작진에게 이것 저것 쓰기도 하고...뭐 그런다. 읽는지 안 읽는지는 잘 모르지만. :)

끝으로, miniMBC의 '미니별 모드'를 사용하면 이렇게 귀엽게 바뀐다. 바탕화면에 별 하나 띄워두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miniMBC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iMBC.com의 아이디가 필요하다.

태그 : , , , , ,

댓글 5개:

  1. 이번에 버전업 하면서 별루..
    그전에것이 더 아기자기하고 이쁜거 같아요
    버전업하면서 컴퓨터 메모리 먹는양도 장난이 아니던데.. KBS도 유사프로그램으로 콩이 있는데 그게더 좋더라구요 보이는 라디오도 바로볼수 있게 하구.. minimbc도 그렇게 할거라고 했는데 결국 구현 안되고.. 들을만한 방송은 mbc가 많은데 프로그램은 kbs가 더 낳으니 ㅎㅎ 전 최강희 볼륨 들을때 kbs 콩을 쓰고 평소엔 라디오 안들어요 이제 - - minimbc 가벼워지고, 음질 좋아지기 전까진..

    답글삭제
  2. 보이는 라디오 기능이 추가되지 않은 건 확실히 아쉽긴 합니다. 덩치가 커진것도 그렇고... 다음 버전업을 기대해보는 수밖에 없겠죠 :)

    답글삭제
  3. 라디오만 들으시려면
    "개꿈라디오" 라는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립니다 ^^
    국내뿐만이 아니라 국외라디오도 청취할 수 있고..
    프로그램도 가볍고 녹음도 가능하고 ㅎㅎ;

    답글삭제
  4. 프로그램 이름이 특이하네요 개꿈라디오라니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5. 저도 그젠가 Mini를 설치해서 듣고 있답니다. 예약기능이 있어 좋더군요. 프로그램도 자주 듣는 것이라 KBS의 콩보다 더 자주 애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개꿈라디오는 처분했답니다.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