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2.0.0.2 업데이트

by H.F. Kais | 2007. 2. 25. | 1 comments

Mozilla Firefox가 2.0.0.2로 업데이트되었다. 아직 Mozilla 한국어 사이트에는 올라오지 않았으며, (2월 25일 일요일 오후 12시 35분 현재) 파이어폭스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파이어폭스 메뉴의 '도움말' - '업데이트 확인'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릴리즈 노트에 따르면, 새 버전은 보안부분의 업데이트와 함께 윈도 비스타 지원이 강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몇몇 언어의 추가, 버그 해결 등이 더해졌다. 늘 그랬듯, 당장 눈에 띄는 큰 변화는 보이지 않는다. 특히 보안문제쪽은 일반 사용자가 체감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론 단축키가 다시 바뀐 것 같아 마음에 든다. 파이어폭스 설정에서 '탭 도구 모음을 항상 보이기'에 체크했을 때, 탭과 창을 닫는 단축키에 대한 것이다. 기존 파이어폭스 1.5.x버전에서는 'Ctrl + W' 키를 통해 탭과 창을 모두 닫을 수 있었다. 한개의 창 안에 여러 개의 탭이 열린 경우, Ctrl + W 단축키를 누르면 먼저 탭들이 하나씩 닫힌 뒤, 마지막 남은 탭에서 Ctrl + W를 누르면 창까지 함께 닫히는 식이었다. 이것이 파이어폭스2로 넘어오면서 약간의 변화를 겪었다. 탭은 Ctrl + W로 닫고, 창은 Ctrl + Shift + W로 닫게 한 것이다. 마지막 탭이 남았을때 Ctrl + W를 누르면, 마지막 남은 탭만 닫히고 빈 탭이 하나 열린 뒤 창은 계속 남아있게 된다.

새로 업데이트된 2.0.0.2 버전에서는 이것이 다시 바뀌었다. Ctrl + W를 통해 탭들을 닫고, 마지막 탭이 남았을 때 Ctrl + W를 누르면 창도 함께 닫힌다. 물론 Ctrl + Shift + W 단축키는 여전히 '창 닫기'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개인적으론 이 방식이 참 마음에 든다.

Mozilla Firefox 2.0.0.2의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받을 수 있다.

태그 : , , , , ,

댓글 1개:

  1. 업데이트에 대해 먼저 적으셨네요.
    저 역시 어제 업데이트 하고 나서
    관련 글을 적으려고 했지만,
    블로그에 글 적었듯이 몸이 조금 아파서
    미루었습니다.
    또, 별로 바뀐 것을 몰라서
    할 말이 없더군요.^^

    탭 닫기는 단축키보다는
    마우스 휠버튼을 더 자주 이용하여서
    잘 몰랐는데 덕분에 알고갑니다.^^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