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사진 서비스는 종료되고 Flickr가 그 자리를 대신합니다.

by hfkais | 2007. 9. 30. | 2 comments

snap_0122

야후! 사진 서비스 담당자로부터 메일이 왔습니다. 사진 서비스를 중단하고, 모든 역량을 Flickr(플리커)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네요. Flickr는 야후!에서 2005년에 인수한 사진 서비스로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전 세계에서 수많은 사진들이 업로드 되고 있고, 수많은 사람들이 Flickr에서 사진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사실 야후! 사진 서비스의 종료는 크게 새삼스러운 일도 아닙니다. 야후!에서 Flickr를 인수했을 때부터 나왔던 이야기고, 관련 소식도 나온 적이 있었죠. 후이즈님의 JI.DIGITAL 365℃ 블로그에서 이와 관련된 내용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야후! 사진 서비스 담당자에게서 온 안내메일의 내용입니다.

야후! 사진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안녕하세요 야후! 사진 서비스 사용자 여러분,

그동안 저희는 야후! 사진과 Flickr 라는 두개의 중요한 사진 공유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만남에는 이별의 때가 있듯이, 저희는 이제 야후! 사진 서비스는 중단하고 저희의 모든 역량을 Flickr 에 집중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Flickr 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거의 '완벽한' 사진 서비스입니다.

저희는 공식적으로 2007년 10월 19일 금요일 오후 1시에 야후! 사진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입니다. 그전까지 회원님의 사진을 Flickr 로 옮기거나 원본 파일을 컴퓨터로 다운 받으실 수 있도록 기회를 드리고 있습니다. 사진 서비스가 중단되기 이전에 둘 중 하나를 선택해 회원님의 중요한 사진을 보관해 주세요. 서비스 중단 이후에는 남아 있는 모든 사진은 삭제되며 더 이상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아무쪼록 2007년 10월 19일 금요일 오후 1시 이전까지 결정을 내려 주세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그 시간 이후에 야후! 사진에 남아 있는 여러분의 사진은 삭제됩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회원님 본인의 사진을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저희가 제공하는 FAQ와 도움말에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야후! 사진 서비스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Flickr에서 다시 만나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진의 보관 : http://closing.photos.yahoo.com/kr/index_intl.php

FAQ와 도움말 : http://help.yahoo.com/l/kr/yahoo/photos/shutdown/index.html

야후! 사진 서비스 담당자 올림

다른 언어의 야후! 사진 서비스는 어떻게 될 지 모르겠지만, 야후! 코리아의 사진 서비스는 2007년 10월 19일 금요일 오후 1시를 기해 사라지게 되는군요. 안내메일에서도 당부하고 있듯이, 야후! 사진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은 자신의 사진을 찾아가셔야 되겠네요. 혹시 안내메일을 받지 못하셨더라도, 자신이 야후! 사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거나 이용한 적이 있었다면 혹시 남은 사진이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야후! 사진을 대신할 Flickr는 정말 재미있는 사진 서비스입니다. 굳이 사진을 업로드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의 사진을 구경만 해도 즐거운 곳입니다. 지원하고 있는 8개의 언어 중엔 한국어도 있습니다. 아직 Flickr를 만나보시지 않았다면, 꼭 한번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2개:

  1. 결국은 flickr로 모든 사진 서비스를 넘기는군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야후가 인수해서 크게 키워내는군요^^

    답글삭제
  2. flickr 정말 대박 아이템이죠.

    유료 신청하고 싶은데 절차가 까다로워서..

    빨리 한글화 마무리 되어서 결재까지도 한글로 했으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