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대대적인 리뉴얼

by hfkais | 2007. 10. 31. | 1 comments

디시인사이드 리뉴얼

국내 최대의 디지털카메라 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에서 대대적인 개편작업을 했습니다. 기존에도 몇 번의 리뉴얼은 있었지만 이번 처럼 많은 부분이 바뀐 적은 없었던 것 같네요. 전체적으로 네이버나 다음 같은 포털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다만 리뉴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몇몇 부분이 깨지는 건 수정을 기다려야겠네요.

예전의 디시인사이드는 거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전용이었지만, 최근들어 다른 웹브라우저도 많이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게시판(갤러리)에서도 문제가 많았었지만 지금은 많이 나아졌죠. 글쓰기가 아예 안되었던 적도 있었으니까요. 물론 지금은 잘 됩니다. 여전히 사소한 문제나 엉성한 문제 등은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론 리뉴얼 전의 모습도 꽤 괜찮았다고 생각됩니다. 너무 오래 적응된 탓일까요, 아니면 항상 디시 메인을 거치지 않고 바로 갤러리 주소로 접속한 탓일까요? (덕분에 배너는 별로 못봅니다)

아래는 리뉴얼 전의 디시인사이드 메인페이지 입니다.

디시인사이드 리뉴얼

댓글 1개:

  1. 디시만의 특징이 사라진듯해서 아쉽네요. 사람들은 금세 새로운 구조에 익숙해 지겠지만요.. UI를 바꾼다는 것은 많이 고민해 봐야할 일인 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