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광화문에서 검찰 규탄 촛불집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by H.F. Kais | 2007. 12. 5. | 3 comments

donghwa01

초저녁부터 창밖에서 시끄러운 집회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저 멀리서부터 들리더니, 어느새 바로 근처에서 들립니다. 무슨일인가 해서 창 밖을 내다보니,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 사람들이 몰려있더군요. 광화문에서 시위/집회 있는거야 늘상 있는 일이긴 하지만 평일 그것도 퇴근시간에 이랬던 적은 흔치 않은지라, 관련 뉴스라도 있나 해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비통한 심정…국민이 심판" - 미디어오늘(2007-12-05)

관련 기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니, 명동에서 점심때 쯤에 집회를 하고, 저녁에 광화문에서 다시 집회를 하는 것 같더군요. 기사에서는 정동영, 이회창 등 대선후보들의 참석여부를 밝히지 않았는데, 밖에서 들리는 소리를 들어보니 정동영 후보와 이회창 후보가 참석한 모양입니다. 열심히 연설을 하느라 목이 다들 쉬었네요. 연설자들의 목소리, 지지자들의 목소리, 응원가 등이 섞여서 매우 시끄러운 상태입니다. 기사 내용대로 집회는 오후 6시를 전후해서 시작되었으며, 현재시각 오후 7시 42분 현재, 집회는 슬슬 끝나가는 분위기입니다. 이미 정동영 후보와 이회창 후보의 연설은 끝난 것 같네요. 촛불을 든 집회 참가자들의 숫자도 눈에 띄게 줄어들었습니다. 대선후보의 응원가만이 시끄럽게 울려퍼지고 있습니다. 아마 8시 전에 끝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진을 여러 장 찍었는데, 어두운 탓에 볼만한 사진이 별로 없네요. 멀리서 찍은 탓도 있고요. 그냥 '지금 광화문에서는 이러고 있구나' 하는 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onghwa02

원래 정치적인 글은 잘 쓰지 않았고 이 블로그의 성격과도 맞지 않지만, 그냥 '이런 일이 있었구나' 하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관련된 사건이나 인물, 정당 등에 대한 판단은 여러분 스스로에게 맡깁니다.

댓글 3개:

  1. BBK 사무실에서 녹화를 하고 한 인간이, 정말 뭐라고 해야하나요?

    www.blddong.com에 가시면 지금 이명박이 BBK 사무실에서 인터뷰 한 동영상이 있습니다.

    어떻게 전혀 관계가 없다고 한 양반이 BBK 사무실에서 인터뷰를 할 수 있나요?

    검찰이 불쌍합니다. 이렇게 까지 해야 하나요?

    정의가 만약 살아 있다면 꼭 특검으로 검증해야 합니다!

    명함도 파고 다니고, 사무실에서 인터뷰 한 동영상이 존재 하는데, 어떻게 무혐의로 판단하나요?

    차라리 외국에서 검사를 모셔다가 하는게 더 정확하겠습니다.

    퍽하나 억했다 하는 거나 무슨 차이가 있나요?

    5공으로 가는 건지 정말 걱정입니다.

    답글삭제
  2. 인터뷰 동영상도 떴나보네요. 개인적으론 좀더 확실하게 수사를 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답글삭제
  3. 우린 참으로 순박하고 어리석은 백성인가 봅니다.
    왜 전과 수십범(?)인 그런 위인에게 뇌화부동하면서 무조건 달려가려고 하는 그들은 낭떠러지를 향하여 떨어져 내리는 끝없는 쥐떼의 행렬과 무엇이 다른지.....
    물론 그동안 굶주려온 거라지 같은 임시시방편 기회주의자들이 안하무인격으로 오늘의 사태를 초래하고도 진정한 반성의 기미도 없으니, 그 괘씸한 심정을....
    이제사 목이 쉬도록 잘하겠다고 다시 헤쳐모인 패거리들의 후안무치한 호소...
    하지만 국민여러분, 우리는 스스로 좁은 문을 찾아야 합니다. 오로지 모든 길은 문으로 통해야 합니다.!! 누가 몇프로니 따라갈테야는 정말 안됩니다. 최소한 여론결과와 반대로, 검찰발표 결과와는 반대로만 찍어도 이나라는 새로운 도약을 할겁니다.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