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재팬 첫 화면이 바뀌었네요.

by hfkais | 2008. 3. 19. | 0 comments

우리나라의 포털시장에선 네이버가 막강한 독주를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다음이 '검색전쟁'을 표방하며 적극적으로 공세에 나서고 있지만, 그렇게 쉽게 빼앗길 것 같지는 않네요. 반면, 구글은 아직 한국시장에 대해 공격적으로 나서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본은 어떨까요. 일본에서는 야후!재팬이 십년 넘게 독주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다른 포털도 있긴 하지만, 일본 내에서 야후!재팬은 절대적인 존재입니다. 그래도 구글 재팬은 우리나라보다 많이 쓰인다고 하네요.

구글 재팬이 첫 화면을 바꾸었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모습은 그대로입니다.

snap_0946

네 개의 탭과 각각의 서비스로 연결되는 아이콘이 보이는군요. 첫번째 탭에는 '추천'이라 쓰여있고, Gmail유튜브, 뉴스, 지도, 환승안내 서비스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snap_0947

두번째 탭에는 '여러가지 검색'이라 쓰여있고, 이미지검색, 블로그검색, 서적검색, 데스크탑검색 서비스로 링크가 되어있습니다.

snap_0948

세번째 탭에는 '편리한 툴'이라 적혀있고, 구글 캘린더, 구글 닥스, 구글 리더, 구글 툴바로의 링크가 걸려있습니다.

snap_0949

네번째 탭에는 '더 즐겁게'라고 적혀있고, 유튜브, 피카사, 블로거, 구글 어스로의 링크가 걸려있습니다. 물론 하단에 위치한 'サービス一覧' 링크를 누르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구글 한국과 구글 영문 사이트를 혼합한 모습입니다. 상단에 위치한 링크들은 구글 영문 사이트와 똑같고, 하단의 아이콘들은 구글 한국과 닮은 모습니다. 일본어로 제공하는 서비스 수가 한국어보다 좀 더 많은 것 같네요. 점점 구글의 각 국가 언어별 사이트들이 다른 모습으로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엔 또 어떻게 변할지 무척 궁금하네요.

commen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