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해냈습니다. 파이어폭스3 다운로드 기네스기록 달성!

by H.F. Kais | 2008. 7. 3. | 2 comments

방금 제 메일 계정으로 한 통의 메일이 왔습니다. 보낸 사람이 Firefox Download Day 네요. 아, 드디어 올 것이 왔구나 싶었습니다. 메일을 열어보니, 날 반기는 한 줄의 메시지.

We did it!

이 한줄로 모든게 설명되죠. 바로 이 한줄을 위한 Download Day였을테니까요. 생각보다 메일 내용은 간단했습니다. 24시간동안 8,002,530번의 다운로드가 이루어졌다고 하는군요. 다음은 메일 내용의 스크린샷입니다.

snap_1348

메일 내용에 포함된 인증서 링크를 클릭하면, 웹상에서 인증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비록 저는 아직까지 파이어폭스2를 주로 쓰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다운로드를 통해 기록에 도움이 되었다는 점에서 기분이 좋네요.

snap_1349

댓글 2개:

  1. 그런데 이번 FF3다운로드 이벤트는 어떻게되든간에 기네스 기록을 달성하게되어있습니다.. 그 이유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에 대한 기네스 기록을 처음 생각해낸게 FF3이기 때문이죠. 즉, 10명만 다운받았다고해도 사실상 기네스 기록이 달성됐다고 할 수 있었던 겁니다.

    하지만 FF2 다운로드 수 보다 많을 경우 기네스 기록에 올리기로 했으니 다운을 많이 받기는 받은거네요.

    답글삭제
  2. 엔즐군 님 / 맞는 말씀입니다. 아무래도 비슷한 항목의 이전 기록이 없으니 어떻게든 가능할 수밖에 없겠네요. 향후 어떤 소프트웨어가 이 기록을 깨줄 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어쩌면 파이어폭스 차기버전에서 기록이 또 깨질 수도 있지 않을까요?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