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해냈습니다. 파이어폭스3 다운로드 기네스기록 달성!

by hfkais | 2008. 7. 3. | 2 comments

방금 제 메일 계정으로 한 통의 메일이 왔습니다. 보낸 사람이 Firefox Download Day 네요. 아, 드디어 올 것이 왔구나 싶었습니다. 메일을 열어보니, 날 반기는 한 줄의 메시지.

We did it!

이 한줄로 모든게 설명되죠. 바로 이 한줄을 위한 Download Day였을테니까요. 생각보다 메일 내용은 간단했습니다. 24시간동안 8,002,530번의 다운로드가 이루어졌다고 하는군요. 다음은 메일 내용의 스크린샷입니다.

snap_1348

메일 내용에 포함된 인증서 링크를 클릭하면, 웹상에서 인증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비록 저는 아직까지 파이어폭스2를 주로 쓰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다운로드를 통해 기록에 도움이 되었다는 점에서 기분이 좋네요.

snap_1349

댓글 2개:

  1. 그런데 이번 FF3다운로드 이벤트는 어떻게되든간에 기네스 기록을 달성하게되어있습니다.. 그 이유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에 대한 기네스 기록을 처음 생각해낸게 FF3이기 때문이죠. 즉, 10명만 다운받았다고해도 사실상 기네스 기록이 달성됐다고 할 수 있었던 겁니다.

    하지만 FF2 다운로드 수 보다 많을 경우 기네스 기록에 올리기로 했으니 다운을 많이 받기는 받은거네요.

    답글삭제
  2. 엔즐군 님 / 맞는 말씀입니다. 아무래도 비슷한 항목의 이전 기록이 없으니 어떻게든 가능할 수밖에 없겠네요. 향후 어떤 소프트웨어가 이 기록을 깨줄 지, 무척 궁금해집니다. 어쩌면 파이어폭스 차기버전에서 기록이 또 깨질 수도 있지 않을까요?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