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ger.com 대시보드 업데이트

by H.F. Kais | 2008. 8. 17. | 3 comments

구글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서비스인 Blogger.com의 대시보드 메뉴가 며칠 전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대시보드가 무엇이냐면, '관리자 페이지' 라고 보면 됩니다. 구글 블로거닷컴에서는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개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는데, 이 블로그들을 한 곳에서 관리하는 페이지가 바로 대시보드인 것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대시보드 페이지 내의 구성요소엔 큰 변화가 없었으며,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바뀌었습니다. 평상시 자주 쓰지 않는 메뉴들이 하단에 위치해 보다 깔끔해진 모습입니다.

snap_0055
▲ Blogger.com 대시보드의 옛 모습. 블로거닷컴의 베타테스트(구글에 인수된 후의) 때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거의 이 모양대로 얼마 전까지 운영되었습니다.

snap_0054
▲ 새롭게 바뀐 대시보드의 모습. 블로그 관리부분이 맨 위에 위치하며, 나머지 메뉴들은 아래로 이동되었습니다. 전보다 깔끔해진 느낌이네요. 여전히 클래식 템플릿을 쓰는 블로그에는 '템플릿'으로, 신형 템플릿을 쓰는 블로그에는 '레이아웃'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댓글 3개:

  1. 엄청나게 많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군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Blogger.com은 댓글과 트랙백이라는 한계 때문에 아쉬운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2. Archmond 님 / 저게 다 실제 운영하는 블로그는 아니고요, 테스트삼아 만든것들과 개인적인 용도로 만든것들이 많아서 그렇답니다. 댓글 달기가 다소 번거로운게 사실이지만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답글삭제
  3. 안녕하세요.. 구글 블로거에 관심이 많이 있습니다. 구글블로거를 꽤 오랫동안 사용해 오신것 같아요.. 2006년부터니..와우. 앞으로 종종 들르겠습니다.^_^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