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캘린더 스타일로 꾸민 광화문 사거리 동영상

by hfkais | 2009. 6. 18. | 2 comments

그저께 유니클로 캘린더에 대한 소개 글을 올렸었죠. 블로그의 사이드 바에도 위젯을 추가시켰습니다. 물론 동영상 구경하기에는 블로그 위젯보다 홈페이지에서 직접 보는 게 더 나아 보입니다.

유니클로 캘린더를 멍하니 구경만 하다, 문득 이런 스타일의 동영상을 직접 만들어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부야나 미나토, 긴자 같은 곳을 직접 찍을 순 없지만 이곳 광화문 사거리는 가능하니까요.

 

먼저 유니클로 캘린더의 동영상을 자세 살펴봤습니다.

꽤 오랜 시간 촬영한 동영상을 매우 빠르게 재생시키고, 화면의 일부에 블러(blur) 처리를 했네요. 마치 정교하게 만들어진 미니어처를 접사로 촬영한 느낌입니다. 블러 또는 포커스가 안 맞은 부분을 보니 최신 DSLR카메라의 동영상 기능을 이용한 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서 저도 꽤 긴 시간의 동영상을 촬영하고, 재생시간을 빠르게 한 뒤, 블러 처리를 해서 동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따로 캠코더나 동영상 기능이 되는 DSLR을 가진 게 없어, 그냥 똑딱이의 동영상 촬영 기능을 이용했습니다(후지 F40fd). 아래 동영상이 그 결과물입니다(재생 시 HQ버튼을 눌러주세요).

…망했네요. 해상도도 낮고 색도 우중충해서 미니어처 느낌이 별로 나질 않아요 ㅠㅠ 아무래도 샤픈 필터를 왕창 먹이던가, HD캠을 사던가 해야 할 것 같네요. 640x480 짜리로는 힘들어요… 휴~

다음에 또 다시 찍어서, 색상 보정도 좀 하고… 그렇게 해서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2개:

  1. 틸트랜즈로 촬영한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답글삭제
  2. 익명 님 / 틸트렌즈라는게 있었군요! 어쩐지 그냥 블러처리 정도로 흉내내기엔 어렵다 싶었어요.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