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컴퓨터 사수 궐기대회

by H.F. Kais | 2010. 2. 13. | 18 comments

내일이면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설입니다. 떨어져 지내던 가족과 친지들이 모두 모여 즐거운 날이지만, 전국의 큰집 형ㆍ삼촌들은 연휴가 끝난 뒤 난장판이 되어있을 컴퓨터를 생각하면 한숨만 나옵니다. 보나마나 어린 친척동생과 조카들이 컴퓨터를 가만 놔두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지요. 때문에 매년 명절이면 하드웨어 사이트의 자유게시판에서 명절 컴퓨터 방어전략에 대한 글들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쿨하게 컴퓨터를 내주고 명절이 끝난 뒤 눈물을 삼키며 포맷할 것인가, 아니면 완벽한 방어전략을 세워 친척동생과 조카들의 공격을 원천봉쇄할 것인가?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전체 내용 보기

Sanyo Xacti HD800으로 찍은 첫 동영상

by H.F. Kais | 2010. 2. 2. | 2 comments

이전 글 : HD 720p 동영상을 찍는 카메라, Sanyo Xacti HD800 구입

어제 글을 올렸던 산요 작티 HD800으로 찍은 첫 동영상을 블로그에 올려봅니다.

택배로 HD800을 받자마자 찍은 동영상인데, 안타깝게도 해가 지기 시작한 오후인데다 안개가 심하게 낀 날이라 화면이 칙칙하네요…ㅠㅠ 때문에 따로 편집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거의 흑백화면인 것처럼 보입니다.

꽤 지저분한 유리창 너머로 찍었음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최대 망원 상태에서는 손이 부들부들 떨리는 게 크게 느껴지네요. 초점도 생각보다 금방금방 잡습니다(물론 비싼 카메라들과 비교할 순 없겠지만).

 

아래는 HD800의 접사성능을 알아보기 위해, 수동 포커스 상태에서 LCD모니터의 'Google' 로고를 찍어본 것입니다.

LCD모니터의 1픽셀은 확실히 Red, Green, Blue 세가지 색으로 이루어져 있군요@_@. 눈이 시릴 정도의 접사성능입니다.

 

직접 HD 동영상을 찍고 YouTube에 올려 확인해보니 정말 잘 샀다는 기분이 듭니다. F1.8 렌즈에 10~16x 줌, 1920x1080 풀HD를 찍을 수 있는 상위 기종들에도 눈길이 가지만 HD800의 성능도 훌륭하네요.


전체 내용 보기

HD 720p 동영상을 찍는 카메라, Sanyo Xacti HD800 구입

by H.F. Kais | 2010. 2. 1. | 6 comments

가끔 사진만으론 표현하기 어려운 것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뛰노는 모습, 애완동물의 예측 불가능한 움직임, 멋진 춤, 재미있는 게임화면 등… 이럴 땐 '움직이는 사진'으로 표현할 수밖에 없습니다. 바로 동영상이죠.

제 블로그에도 직접 찍은 동영상들이 몇 개 있습니다만, 많이 아쉬웠던 게 사실입니다. 동영상 전용 캠코더나 장비를 이용하지 않고 오로지 디지털 카메라의 동영상 기능만을 이용해 찍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쓰는 후지 파인픽스 F40fd 모델의 동영상 기능은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겨우겨우 640x480@30fps짜리 동영상을 찍을 수 있을 뿐, 그나마도 동영상 모드에서는 접사도 안 되고, 용량에 비해 화질도 그리 좋지 못한 편입니다. 소리는 말할 것도 없고요. 예전에 쓰던 캐논 똑딱이는 그래도 접사모드에서 동영상 촬영이 가능했었는데... 스틸카메라로서의 성능은 만족스럽지만 동영상 기능은 그냥 구색만 갖춰놓은 수준입니다.


전체 내용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