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4 + 반투명 케이스

by H.F. Kais | 2013. 6. 30. | 3 comments

얼마 전 구글이 한국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넥서스4를 판매하게 되어, 이 참에 저도 휴대폰을 바꿨습니다. 간단히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카드로 결제하고 기다리니 홍콩에서 배송되네요. 넥서스4 16GB 모델입니다.

기존 폰 할부도 끝났겠다, 약정도 끝났겠다, 그래도 아직 할인은 계속 남아있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3G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 중입니다(곧 LTE-A 시대라는데!). 폰 구입에만 40만원 넘는 돈이 들어갔지만 2년 정도 쓴다 치고 얼추 계산해보니 뭐 그럭저럭 납득할 만한 비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폰을 배송 받고 한동안 케이스 없이 소위 '생폰'으로 들고 다녔습니다. 디자이어HD 때는 생폰으로 들고 다니는 게 영 부담이었는데 넥서스4는 손에 착착 감기는 것이 생폰으로도 들고 다닐 만 했습니다. 앞뒤로 묻어나는 지문은 어쩔 수 없었지만요.

그래도 케이스는 씌워야겠다 싶어 열심히 찾아봤지만, 영 마음에 드는 게 없었습니다. 일단 넥서스4 자체가 국내 통신사에서 정식으로 발매되지 않다 보니 자연스레 케이스도 고를 수 있는 게 몇 개 없었습니다. 게다가 요즘 휴대폰 케이스는 다이어리 또는 지갑식 타입이 대세죠. 젤리케이스 타입은 영 마음에 드는 게 없고요. 그나마 범퍼 타입도 괜찮은 거 찾기가 어렵고.

해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그냥 다이어리 타입을 살까 하다 마음에 딱 드는 케이스를 찾았습니다. 일반적인 젤리케이스 타입이지만, 뒷면이 반투명으로 된 녀석을 찾았어요. '넥서스4 반투명 케이스'로 검색하면 파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IMGP1306
▲ 가격이 얼마 안 하기 때문에 두 개를 샀습니다. 블랙 하나, 화이트 하나. 맨 오른쪽이 새로 구입한 넥서스4. 

 

IMGP1310
▲ 포장을 벗긴 모습. 개인적으론 하얀색이 무척 마음에 듭니다. 까만색은 그냥 평범한 수준. 

 

IMGP1314
▲ 넥서스4에 케이스를 씌운 모습. 

 

IMGP1316
▲ 폰이 실제보다 작아 보이는 효과가...? 

 

IMGP1317
▲ 깔끔합니다. 

 

IMGP1320
▲ 반투명으로 제작된 뒷면 모습. 넥서스4의 아름다운 뒷면 패턴까지는 볼 수 없지만, nexus 글자와 제조사인 LG 로고 정도는 비쳐 보입니다. 카메라&플래시 부분과 뒷면 스피커 부분엔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이 뒷면 때문에 일반적인 젤리케이스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IMGP1321
▲ 왼쪽 사이드 부분. 볼륨버튼 부분은 막혀있고, USIM 꽂는 부분은 뚫려있습니다. 흔히 반대로 되어있지 않나요? 좀 특이하긴 합니다. 유심 바꿀 일이 뭐 얼마나 자주 있다고... 그나마 의미를 찾자면 주머니에서 휴대폰 꺼낼 때 위 아래 헷갈리지 않는다는 점...? 왼쪽 바지주머니에 넣으면 꺼낼 때 엄지손가락이 딱 저 유심 구멍에 닿습니다. 

 

IMGP1322
▲ 윗부분. 이어폰 구멍과 마이크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이 마이크는 주변 소음 측정용 이라네요.  

 

IMGP1323
▲ 아랫부분. USB 충전잭과 마이크 구멍이 뚫려있습니다. USB잭 방향이 기존에 쓰던 디자이어HD와 반대라서 좀 어색해요. 나중에 알고 보니 디자이어HD의 충전잭이 좀 특이한 경우더군요. 

 

IMGP1324
▲ 오른쪽 사이드 부분. 여기엔 전원버튼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볼륨버튼과 마찬가지로 막혀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버튼을 누르느라 애 좀 먹었습니다. 특히 스크린샷을 찍을 때 문제였는데요, 볼륨다운+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게 꽤 어려웠습니다. 

 

IMGP1325
▲ 손바닥 위에 얹은 모습. 

 

IMGP1328
▲ 충전기 잭을 연결한 모습 

 

이건 여담인데, 위 사진들을 구글플러스 넥서스4 사용자 커뮤니티에 올렸더니 반응이 꽤 좋더군요. 그 중 한 외국인이 이거 어디서 살 수 있냐고 묻는데, 국내 오픈마켓을 알려줘 봤자 외국에선 구입이 어렵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열심히 검색해보니 다행스럽게도 아마존에 비슷한 게 있더라고요. 그쪽 링크를 알려줬더니 딱 한마디 하네요. 'thx bro'.

 

 

구매하실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길-

댓글 3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