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모바일 트윗덱(TweetDeck)

by hfkais | 2013. 7. 26. | 7 comments

1. 트위터 API 1.0 중단 이후, 모바일 트윗덱의 대안으로 Plume을 종종 쓰고 있었다. 그래도 트윗덱에서 타임라인 업데이트나 글쓰기 정도는 가능했는데, 어제오늘 즈음해서 아예 다 막힌 듯 하다. (트위터 API 1.0이 아예 다 중단된 것인지, 트윗덱만 그런 것인지는 확실치 않다)

2. 트위터에서 '트윗덱'으로 검색해보니 나 같은 사람이 한 둘이 아닌 듯. 급한 대로 트위터 공식앱을 쓰는 사람도 있고, 다른 클라이언트로 갈아타는 사람도 있고. 그 와중에 '트윗덱을 다시 깔았다'는 사람도 보인다. 그런데 트윗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렸는데? 설마 수정버전인 TweetDark를 설치한 건 아니겠지... 싶었는데 보이는 한 트윗. '트윗덱 다시 깔았는데 이거 왜이리 시커매?' ㅋㅋㅋ

3. 혹시라도 트윗덱 같은 칼럼UI 방식의 클라이언트가 있을까 싶어 검색해 봤지만 찾기 실패. 죄다 홈/멘션/DM/별표 식으로 표시되는 다 똑같은 UI. 디자인도 죄다 영 아니올시다(그 놈의 그라데이션 좀 버려!). 그나마 겨우겨우 비슷하게 꾸며놓은 게 Plum인데, 이것도 트윗덱만큼 깔끔하면서 완벽한 칼럼UI를 보여주진 못한다. 이제 와서 돌이켜보니 모바일 트윗덱의 칼럼UI는 정말 심플하면서도 완벽했구나... 하는 생각.

여하튼, 굿바이 모바일 트윗덱, 그리고 트윗덱을 기초로 한 여러 수정버전들 - 내가 썼던 TweakDeck도.

 

Screenshot_2013-07-25-23-49-47Screenshot_2013-07-25-23-49-59Screenshot_2013-07-25-23-50-30Screenshot_2013-07-25-23-50-54Screenshot_2013-07-25-23-51-01

댓글 7개:

  1. 저도 안되서..
    뭐 다른 좋은 앱 없을까요?
    컬럼 이동 UI 정말 편한데 말이죠..

    답글삭제
    답글
    1. 그나마 plume이 가장 비슷하긴 한데 많이 아쉽죠..

      삭제
  2. 목요일 이후로 먹통이네요. 저만 그런게 아니였네요.

    답글삭제
  3. janetter도 괜찮네요 팔로하지 않은 계정 트윗을 개별적으로 읽어들이는 용도로 트윗덱 쓰고 있었어서 그 부분에서 좋아요

    답글삭제
    답글
    1. 방금 깔아 써봤는데 딱 제가 찾던 기능들이네요! 감사합니다.

      삭제
  4. 트위터가 트윗덱을 인수하고나서부터 이런일이 벌어질 줄은 몰랐어요... 외국 사용자들도 불만이 많더라구요.

    답글삭제
    답글
    1. 서드파티 클라이언트들을 줄이려 한다는 이야기가 나온 뒤 설마설마 했는데 결국 이렇게 될 줄은 몰랐죠... 기능개선 까진 바라지 않아도 '현상유지'는 될 줄 알았는데... 안타까울 뿐입니다.

      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