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의 최신 정식버전에서 한국어 글꼴이 깨져보임

by H.F. Kais | 2013. 1. 15. | 2 comments

2014년 8월 26일 이후, 크롬 37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난 뒤 한글이 보이지 않는 문제는 아래 해결방법을 참고하세요.

주소입력창에 chrome://flags/ 를 쳐서 크롬 실험실로 들어갑니다. - DirectWrite 라는 항목을 찾습니다. - 해당 항목을 사용중지 상태로 바꾼 뒤 크롬을 재시작 합니다. 그럼 한글이 제대로 보일 겁니다. ※실험실 페이지의 다른 부분은 절대 건드리지 마세요!

2014.08.27 추가됨

크롬에 새롭게 추가된 '다이렉트 라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하세요. http://www.itworld.co.kr/news/89178



예전에 되도 않는 영어실력으로 끙끙대며 구글 크롬 카나리 버전의 버그를 리포팅한 적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왔던 Korean text 'font-family' bug, on Chrome 20.0.1105.2 Dev and 20.0.1111.1 Canary 글이 바로 그것인데요, CSS에서 font-family 선언 순서에 따라 한국어 텍스트가 깨져보인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무심코 방문한 트위터 홈페이지에서 이 현상을 또 발견했습니다. 외국계 사이트라 CSS에 한글 폰트명이 선언되어 있지 않아 전과 같이 깨지는 현상이 나타난 것입니다. 아래는 관련 트윗입니다(스크린샷 첨부).


전체 내용 보기
태그:

디자이어HD 호환배터리 사용기

by H.F. Kais | 2013. 1. 13. | 15 comments

hTC 디자이어HD를 써온 지도 벌써 2년이 다 되어갑니다. 공식적으로 진저브레드(안드로이드 2.3)에서 운영체제 업데이트 지원계획이 중단되었고, 위기에 빠진 hTC는 한국 시장에서 철수해 버렸습니다. 그사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어느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를 넘어 젤리빈까지 업데이트 되었고, 듀얼코어 APU를 넘어 쿼드코어 APU를 장착한 최신 폰들이 하루가 멀다 하며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번 CES에서는 옥타코어(8코어) APU도 선보였죠(논란이 있긴 하지만).

이젠 새로 출시된 최신 어플이나 게임들이 디자이어HD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졌지만, 그래도 웹서핑이나 트위터와 같이 기본적인 기능만 쓰는 저에겐 아직까지 쓸만한 폰입니다. 뽑기를 잘한 탓인지, 아님 관리를 잘한 탓인지 고장 나거나 파손된 부분도 없고요.

유일하게 불만이 있다면, 바로 배터리입니다. 기본 배터리의 용량이 1230mAh 밖에 안 되는데다, 사용한지 2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에 와선 효율마저 나빠져 제 역할을 못하고 있죠. 화면을 계속 켜놓고 웹서핑이나 트위터를 하면 겨우 2시간 만에 배터리 용량이 바닥을 가리킵니다. 그냥 놔둬도 거의 한나절이면 배터리 반이 소모되어 버리고, 요즘같이 기온이 낮은 겨울엔 더욱 효율이 떨어집니다.


전체 내용 보기

블로그에 트윗 삽입하기 테스트

by H.F. Kais | 2013. 1. 7. | 6 comments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 구경차 갔다가 트윗이 하나하나 고스란히 블로그에 삽입된 걸 보았습니다. 프로필 이미지도 잘 나오고, 리트윗 버튼 등도 보였죠. 무엇보다 '트윗 그대로' 보여진다는게 신기했습니다.

처음엔 각 블로그 툴에서 지원하는 위젯인가 싶어 열심히 찾아보았지만... 아니더군요. 트위터 자체에서 제공하는 '삽입(embed)' 기능이었습니다. 트위터 공식홈을 거의 안쓰다 보니 이런 게 생긴 줄도 몰랐네요.

보니까 제가 주로 사용하는 트윗덱에서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각 트윗의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 버튼을 누르고, 'Embed this Tweet'을 선택하면 삽입에 쓸 코드 및 미리보기가 표시됩니다.

시험삼아 최근에 올린 트윗 하나를 삽입해 봅니다.

잘 나오는군요!


전체 내용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