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4.4 킷캣에서 컬러딕트ColorDict가 튕길 때

by hfkais | 2014. 1. 20. | 1 comments

처음 스마트폰을 썼을 때부터 컬러딕트ColorDict 사전을 써오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접속 없이 로컬에서 검색된다는 점과 빠른 속도, 하나의 검색어로 여러 사전을 찾아볼 수 있는 등 굉장히 유용했죠.

그런데 얼마 전 안드로이드 4.4 킷캣 업데이트 이후, 컬러딕트가 이상해졌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넥서스4와 넥서스7 2세대의 경우 컬러딕트 어플이 튕기더군요. 실행은 아주 잘 됩니다. 심지어 검색도 잘 됐지요. 문제는 검색결과를 터치해 내용을 보고자 할 때 강제종료되는 것이었습니다. 구글플레이의 컬러딕트 사용자 리뷰란을 보면 같은 문제를 호소하는 사용자가 많았습니다.

사용자 리뷰를 좀더 훑어보다가 뜻밖의 내용을 발견했습니다.


컬러딕트 설정 - HTML표시 옵션에서 'Web View'로 설정된 것을 'Text View'로 설정해주면 된다는 것입니다. 리뷰를 남기신 분은 넥서스5를 쓰시는 모양인데, 제가 쓰는 넥서스4 에서도 잘 됩니다.

아마 킷캣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OS내장 HTML표시기에 변화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그게 컬러딕트와 궁합이 맞지 않아 튕겼던 거고요. 실행과 검색은 잘 됐지만 내용보기에서 튕겼던 걸 보면, 얼추 맞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댓글 1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