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교동연륙교 임시개통 소식 및 버스 시간표

by H.F. Kais | 2014. 6. 21. | 0 comments

며칠 전, 아침 출근버스에서 기사님들끼리 개통식 어쩌고 얘기를 나누시더군요. 교동연륙교 개통이 얼마 남지 않았나 보다 했는데, 의외로 당장 6월 20일부터 임시개통이랍니다. 관련 소식과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강화군청의 공식 트위터에 따르면 강화도~교동도를 잇는 교동연륙교는 6월 20일부터 임시개통, 통행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라고 합니다. 교동은 민간인 출입 통제구역 지역이기 때문에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

 

강화터미널에서 군내 버스를 이용해 들어갈 수도 있는데요, 18번 노선버스가 하루 10회 운행됩니다(2014.06.20 현재). 강화터미널을 출발하여 인화리, 대룡리, 월선포를 돌아 다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들어가는 데 한 시간, 나오는 데 한 시간 정도 걸리네요. 자가용 이용시와 마찬가지로 신분증이 꼭 있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교동까지 간다면 신촌 CGV 앞에서 3000번 탑승 – 강화터미널에서 18번으로 환승하면 편하게 갈 수 있겠네요. 교동엔 저도 가본 적이 없는데 언제 한번 나들이 삼아 가봐야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