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위버에서 0KB짜리 MFCxxxx.tmp 파일이 계속 생성될 때

by hfkais | 2014. 8. 11. | 0 comments

언젠가부터 드림위버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폴더 내에 MFC1234.tmp 같은 파일이 자꾸 생성되었습니다.

파일명만 봐서는 임시 파일인거 같은데, 용량은 0KB고. 임시 파일이면 자동으로 알아서 지워질 것이지, 계속 남아서 늘어나기만 하고.

다른 곳도 아니고 작업용 파일들 사이에서 이러고 있으니 환장할 노릇이었죠. 심지어 드림위버 옵션을 아무리 뒤져봐도 관련 항목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HTML파일을 미리보기 할 때 생기는 것 같은데, 정작 드림위버의 임시파일은 TMPiqsvf5.htm 와 같은 네이밍을 갖는데다 용량도 0KB가 아니죠.

그래서 검색해 봤습니다. 의외로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어도비 포럼의 https://forums.adobe.com/message/3549697#3549697 라는 스레드에서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드림위버가 아니라, 윈도에서 돌아가는 서비스를 끄라고 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을 엽니다.
  2. 좌측의 'Windows 기능 사용/사용안함'을 클릭합니다.
  3. 하위 항목 중 'Windows Search' 라는 기능의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설명을 보니 윈도 시스템 내의 파일이나 콘텐츠에 대해 색인 또는 캐싱 작업을 해주는 서비스로 보입니다. 일단 이 항목을 비활성화 시켰더니, 귀찮은 MFC1234.tmp 등의 파일이 더 이상 생성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윈도 시작버튼을 눌렀을 때 보이는 검색창이 사라져 버렸네요. 아무래도 Windows Search 서비스와 관련이 있는 모양입니다. 전엔 잘 썼는데 갑자기 왜 이런 현상이 발생했는지 모르겠네요.

 

 

commen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