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Songbird의 업데이트 준비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Songbird 0.3pre 버전이 공개된 지 약 한 달 만에 RC1(Release Candidate)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Songbird 0.3 버전의 출시가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Songbird의 공식 홈페이지인 http://www.songbirdnest.com 에서는 10월 12일자 블로그 포스팅(First Release Candidate for Songbird 0.3)을 통해 Songbird 0.3 RC1 버전을 소개했습니다.
이번 RC1 버전에서는 몇몇 Add-on 들을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습니다. Windows Media Playback, QuickTime Playback 등이 기본으로 설치됩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iTunes library importer 입니다. 아이튠즈의 라이브러리 파일인 'iTunes Library.itl'을 그대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송버드에서 노래파일들을 다시 불러와 메타데이터를 분석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수 많은 노래들을 쉽게 금방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송버드의 메타데이터 분석이 아직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iTunes를 쓰고 있다면 import해서 쓰실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한편, RC1 까지 왔음에도 불구하고 몇몇 버그가 여전히 존재해서 다소 실망감을 안겨줍니다. 우선 전보다는 많이 개선되었지만 메타데이터를 불러올 때 텍스트가 깨지는 현상이 여전합니다. 또 메뉴나 환경설정 등에서 세계 각국의 언어들을 지원하고 있긴 하지만, 정작 적용시키려고 하면 에러가 나타나는 현상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버그들을 처리하고 좀 더 개선을 가하면, Songbird 0.3 정식 버전에서는 상당히 쓸만한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 확실히 이전 버전인 0.2.5 버전보다는 가벼워지고 있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론 아직 더 가벼워져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0.2.5 보다는 스트레스가 덜한 편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버그들을 빼고 말이죠.
이제 점점 Songbird 0.3 정식버전이 가까이 다가오는 것을 느낍니다. 3~4년 전 사양인 제 컴퓨터에서도 쌩쌩 잘 돌아가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