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11. 5.

"김용철 변호사 주장에 대한 삼성의 입장" 문서 전문

최근 불거지고 있는 김용철 변호사 - 삼성 비자금 사건과 관련해 삼성의 입장을 담은 문서입니다.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의 메일링리스트를 통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원본은 28쪽 분량의 PDF문서입니다. seri 측에서 알려준 링크를 통해 PDF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엔 트래픽 폭주로 서버가 다운되거나, PDF파일을 볼 수 없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 플래시 파일로 변환해 올립니다(화질은 좋지 않은 편입니다. PDF로 보시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론 많은 생각이 들게 하는 사건이지만, 일단은 추이를 지켜보고자 합니다. 여러분 개인의 판단은 여러분 스스로에게 맡깁니다.

댓글 5개:

  1. 구글 블로그는 코멘트 쓰기가 굉장히 번거롭군요. 저도 한동안 구글 블로그쓰다가 코멘트와 카테고리 때문에 테터툴즈로 안착을 했습니다만, 감당할 수 없는 트래픽때문에 다시 티스토리로 보금자리를 꾸몄어요. 블로그 잘 꾸미셨네요.^^

    진실은 밝혀지겠죠. 삼성이 옳은 것인가? 김변호사의 양심(폭로가 진실일 경우)이 옳은것인가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 듯 싶습니다. 물론 이제까지 그래왔던것처럼 김변호사측이 옳다고 하더라도 유야무야 넘어가겠지만요. 개인적인 생각은 삼성이 그릇되 보입니다. 삼성은 이미 전례가 있지요.

    답글삭제
  2. 아도니스 / 음... 클릭을 한번 더 할 뿐이죠. 코멘트 내용 쓰시고 이름 쓰시고 홈페이지 적으시고, '단어 확인(스팸때문에 어쩔 수 없어요~)' 쓰시고~ 그러면 됩니다.

    개인적으론 어떤 기업의 실적이나 가치가 그 기업의 양심 또는 법 준수 정도를 가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부분들은 철저히 구분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답글삭제
  3. 진실이 무엇인지 궁금하군요..
    개인의 복수심에서 비롯된 허위 폭로인지 아니면 비리의 온상에 대한 정의로운 자기 고백인지 말입니다.

    답글삭제
  4. 마래바 / 저정도 규모의 대기업이라면 얼마든지 '합법적으로' 할 수 있었을지도 모르죠.

    그런데 지금 리퍼러를 통해 살펴보니 이게 seri.org 뿐만 아니라 삼성 전 계열사 사이트를 타고 퍼지고 있군요. 그룹차원에서 강력대응하려고 하나 봅니다.

    답글삭제
  5. 읽기 조차 귀찮군요. 뭐 다른게 있는지 모르겠네요. 솔직히 별 관심도 가지 않네요. 이런 태도가 변화를 더디게 하는 것이겠지요? ㅠㅠ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