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9. 24.

mixsh 서비스 종료

지난 6월 30일 다음 뷰(Daum view)의 서비스 종료에 이어 이번엔 믹시(mixsh)도 9월 30일자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합니다.

사실 공지는 진작에 봤는데, 마침 서비스 종료 날짜가 가까워졌길래 블로그 위젯을 제거하면서 몇 자 적어보았습니다.

 



mixsh 서비스 종료 공지

 



블로그에 달아둔 믹스업 위젯에도 종료 안내 공지가 떴습니다.

 


Blogger 템플릿에 달아두었던 믹스업 위젯 템플릿. 초창기 믹시 사이트 오픈하고 믹스업 위젯을 선보였을 때, 당시 국내에선 거의 쓰는 사람도 없던 구글 Blogger까지 지원해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나중에 Blogger 템플릿 구조가 바뀌었을 때(클래식→레이아웃)에도 지원해주었지요.(관련글)

사실 그냥 '사용자 수가 적다' 든가 '추후 지원 예정이다' 라며 뭉갤 수도 있었는데 지금와 생각해보니 무척 고마운 일이었네요.

 

아무튼 이로써 국내 메타블로그 사이트들은 거의 다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일부 남은 곳들도 있는 모양이지만 기존의 메타블로그와는 약간 다른, 마케팅이나 전문 리뷰 쪽으로 방향을 튼 것 같네요. 아쉽긴 하지만 어쩔 수 없죠. 뭐 그렇다고 블로그를 접을 것도 아니니까요. 왠지 '광장'의 역할은 SNS에 넘겨주고 블로그는 '창고'나 '장농'으로 전락한 느낌이지만...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