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님의 el noveno블로그에서 제 멋대로 가져왔습니다. 그냥 심심풀이용으로 끼적거려 보겠습니다.
- 당신이 사용 중인 닉네임과 그 유래, 의미를 설명 해 보라. 풀네임은 H.F.Kais, 줄여서 간단하게 HFK 또는 Kais 정도로 쓴다. 이전에 쓰던 닉네임들의 이니셜을 한데 모은 것이라 할 수 있다.
- 당신은 블로그를 사용하는 블로거인가?? 내가 쓰는 블로그 툴 자체가 이미 Blogger.com이다.
-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얼마나 되었는가!? 이 블로그는 2006년 3월, 또 다른 포토블로그는 2006년 2월에 시작했다.
- 당신의 블로그 주소는 어떻게 되는가!? http://hfkais.blogspot.com/
- 당신 블로그의 스킨은 누가 제작하였나!? 처음엔 Blogger의 기본 템플릿, 나중엔 외부제작 템플릿을 썼지만 지금은 직접 만들어 쓰고 있다. 한글판, 영문판 템플릿이 각각 따로다(CSS가 약간 다르다).
- 당신의 블로그 외부 링크 갯수와 설명을 부탁한다. 4개. 첫 블로그인 Seoul Daily photo, 그리고 이와 관련된 위젯 다운로드, Korean Blog list, 한글 Blogger 업데이트 정보 등이다. 곧 템플릿을 수정해서 자주 가는 블로그들을 링크할 예정이다.
- 당신의 블로그 이름과 그 정체성은?? Binary Notation System. 별거 없다. 이진법? 얼마전에 이름을 바꾸었고... 그냥 단순히 컴퓨터와 관련된 거라고 보면 된다.
- 오늘과 어제 당신 블로그에 방문한 방문자 수는 몇 명이나 되는가!? 오늘 오후 4시 현재 79명이고, 어제 방문한 사람은 약 80 정도? 개설때부터 지금까지 평균 하루 84명이다.
- 지금 현재 당신이 운영 중인 블로그의 총 카운터는?? 9,519. Seoul Daily photo는 만을 넘어섰는데, 여긴 아직 넘어서지 못하고 있다. 원래 Bloggger 쪽 블로그엔 사람들이 잘 안온다;;;
- 당신이 지금까지 작성 해온 포스트 수는 몇 개나 되는가!? (비밀 포스트까지) 이 블로그에서는 약 70여개 정도. 비밀포스트는 없다.
- 현재 당신의 블로그 주제는 무엇인가!? 컴퓨터, IT, 인터넷, 블로그, 기타 등등... Blogger에서는 한 사람이 여러 개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각 주제별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 당신은 올블로그에 싱크 되어진 포스팅들에 댓글을 다는 참여도가 높은 편인가!? 대부분 제목을 보고 포스트들을 선택해 읽는데, 낚시성 포스트나 펌글, 광고 등이 아닌 이상은 대부분 댓글을 달고 있다.
- 당신의 블로그에 최초로 외부 링크 리스트에 등록된 사이트/사람은 누구 입니까!? 글쎄? 내가 만든 다른 블로그인데 이것도 외부 링크에 포함되나?
- 블로그 리스트에 현재 트랙백 해 간 수가 몇 개나 되는가!? 아쉽게도 Blogger에서는 자체 트랙백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 (Haloscan이 있지만 귀찮다)
- 지금 블로그를 제외하고 운영하는 블로그가 있는가!? (싸이월드도 포함) Seoul Daily photo, Konica POP's photo, 싸이월드 미니홈피, 기타...
- 블로그를 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다면 무엇을 꼽고 싶은가!? 태터툴즈나 워드프레스 등에 비해, Blogger에는 부족한 기능이 좀 많은 편이다.
- 블로그의 장점 3가지를 말 해보라. 내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는 log가 된다 / 다른 사람의 자유로운 생각을 접할 수 있다 / 다른 사람에게 도움 받고, 도움 줄 수 있다
- 블로그를 하면서 닮고싶은 블로거가 있다면 어떤 블로거를 모델로 삶고 싶은가?! 글쎄? 아직 그런 수준의 사람은 보질 못했다.
- 블로그를 하루 몇 시간 정도 이용 하는가!? 꽤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고 해 두자.
- 바톤을 돌릴 블로거를 선택하라. 당최 외곽지역 블로그이기 때문에 뭐 딱히 누구 찝을 사람도 없다.
이거...쓰고 나니 왠지 성의없어 보이는 것 같다...
태그 : 블로그 , 문답 , 심심풀이
편하게 카이스라고 불러도 될까요? _-)//
답글삭제(kais라면...카이스 맞나?)
덧. 멘트 쓰는 게 조금 어렵네요. 허허;;
네... 코멘트 쓰는게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 전에 일반 블로그들 처럼 코멘트 달기 폼을 그냥 노출시켜 놨더니 스팸코멘트가 엄청 붙더군요. 그래서 그냥 이런방식으로 바꿔버렸습니다. 물론 숙달되면 금방 편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전 아직 스팸덧글이 하나도 안 날라오더군요.
답글삭제(대학 생활도 아싸, 블로그도 아싸..;;)
컴퓨터 도움 주셔서 감사해요 ^0^
답글삭제근데 여기에 코멘트 쓰면 아까 그 포스팅에 달리는 거 맞나요? ㅡ.ㅡ^
직접 스킨도 만들어 쓰신다니 대단해요. 포토블로그도 멋지고^^
nosyu / 우리나라 쪽은 잘 모르겠지만 외국에서는 스팸 봇을 많이 쓰는 모양이던데, 이게 검색엔진 등을 타고 들어와서 스팸덧글 남기고 유유히 사라지곤 합니다. 제 블로그가 구글이나 야후 쪽 검색엔진에 자주 노출되곤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흰우유 / 네. 왼쪽의 '원본 게시물 보기' 를 눌러보면 아시겠지만, 아까 그 글에 달리는 거 맞습니다. 이 방법 외에 팝업으로 뜨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블로그 템플릿은 반쪽짜리 완성입니다. IE7이 나와야 그나마 제대로 쓸 것 같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