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탭 전환을 애플 키노트처럼 - Tab Effect

by H.F. Kais | 2007. 6. 7. | 0 comments

전 세계적으로 UCC가 열풍인데다 UCC동영상이 큰 인기여서, 관련 사이트에는 하루에도 수백 수천 건의 자료들이 올라옵니다. 다만 국내 사이트에는 이용자들이 직접 만든 컨텐츠가 상대적으로 적어 아쉽군요.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YouTube에서 네티즌들이 직접 만든 동영상들을 보고 있노라면 시간가는 줄 모를 때가 많습니다. 얼마 전엔 재미있는 동영상 하나를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파이어폭스 확장기능 관련 동영상이죠.

오호라, 이건 어디서 많이 보던 모양이죠? 그렇습니다. 바로 애플 키노트에서 볼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화면과 비슷하군요. 화면이 박스 모양으로 바뀐 채 돌아가는 모양 말입니다. Cube 효과라고 하더군요. 이 효과를 파이어폭스에서 탭을 전환할 때 볼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바로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이걸 이용하면, 왠지 멋진 파이어폭스를 꾸밀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혹시 한글로 번역된 버전이 있을까 싶어, 한국 모질라 업데이트 : 확장기능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이 확장기능의 이름도 몰랐었기 때문에, 그냥 무작정 Firefox, 3D 로 검색을 해봤죠. 당연히 안나옵니다.

나중에 안 것이지만, 이 확장기능의 이름은 Tab Effect였습니다. 이것으로 검색해봐도, 한국어판 사이트에선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영문 사이트에서 찾아 설치했죠. 가슴이 두근거렸습니다. 파이어폭스를 재시작하고, 일단 '도구' - '부가기능'에서 Tab Effect를 찾았습니다. 과연 옵션에 무엇무엇이 있을까 싶어서였죠.

네.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냥 옵션 버튼 자체가 활성화가 안되어 있습니다. 여러 개의 탭을 열어놓고 클릭해보니, 화면이 마구마구 돌아갑니다. 그런데, 그게 다입니다. 더 이상 어떤 설정도, 효과도 없었습니다. 그냥... 키노트의 화면전환 효과처럼 각 웹페이지의 화면이 큐브 모양으로 돌아갑니다. 그게 다였습니다.

허허... 아직 초기버전이라서 그런걸까요, 개인적인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일까요. 하나의 창에 수십 개의 탭을 열어놓고, 그런 창을 몇 개씩 쓰는 저에겐 그렇게 쓸모있는 확장기능이 아니었습니다. 일단 화면이 돌아가는 시간도 어느정도 걸렸으니까요. 그래서 얌전히 '사용 안 함'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냥 나중에 누구 구경시켜주는 용도로나 쓸까 합니다. 아니면 추부 업데이트를 기대해 봐야 겠지요.

유튜브에서 Firefox 3D로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동영상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눈요기거리로나 좋지, 실제 사용에서는 그다지 도움이 안될 수도 있다는 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