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5 같은 킷캣런처를 써보자, KitKat Launcher+

by H.F. Kais | 2014. 2. 14. | 0 comments

제가 쓰고 있는 넥서스4와 넥서스7 2세대에 안드로이드 킷캣을 올린지도 벌써 2달이 넘은 거 같은데요, 별다른 문제 없이 잘 쓰고 있지만 늘 한가지 아쉬운 게 있었습니다.

바로 기본 런처인데요, 킷캣으로 업데이트해도 런처는 기존 넥서스4 / 뉴 넥서스 7  런처를 그대로 쓰고 있었기 때문이죠. 속이야 어떨지 몰라도 겉모습이 그대로이니 뭔가 흥이 안 났습니다.

물론 플레이 스토어에 가면 킷캣 런처 앱들이 엄청 많습니다. 사실 넥서스5의 킷캣 런처라고 해봐야 구글 나우와의 통합, 디자인 변경, 스크린 이동방식 변경 등의 변화 밖에 없거든요. 문제는 플레이 스토어에 올라온 대부분의 킷캣 런처들이 그냥 모양만 대충 흉내낸, 어설픈 것들이 많다는 점이죠.

그래서 한동안 잊고 있다, 어찌어찌 해서 넥서스5에서 추출했다는 순정 킷캣 런처 설치파일을 찾았습니다. 다피님의 페이퍼린즈 블로그에서 받을 수 있는데요, 저도 여기서 apk 파일을 받아 설치해 봤지만 뭔가 좀 어색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맨프로토 삼각대 제작과정 영상 스크랩 이벤트

by H.F. Kais | 2014. 2. 12. | 0 comments

아쉽게도 저번 맨프로토 픽시&포켓 컬러버전 이벤트는 당첨이 안 되었고... 그런데 오늘 또 세기P&C 김대리가 이벤트를 한다길래 또 낚여서 이런 포스팅을 쓰고 있다. 물론 맨프로토 픽시 미니삼각대 사용기는 아직. 근데 사용기까지 쓸 거 있나 싶다. 그냥 카메라에 끼워서, 다리 벌리고, 볼헤드 조절하고, 찍으면 되는데. 아무튼.

이번 영상은 맨프로토 삼각대 제조공정 영상이다. 이태리에서 만든다나...? 그나저나 괜찮은 삼각대가 없어 고민이다. 자주 쓰는 편은 아니니 무턱대고 비싼 걸 구입할 수도 없고, 싼 걸 사자니 막상 써보면 여기저기 마음에 안 들고. 지금 집에 있는 삼각대도 반품제품 싸게 산 3way 제품인데 그리 마음에 들진 않는다. 역시 처음부터 볼헤드로 갈 걸 그랬나. 3way 방식은 아무래도 세팅하는게 너무 귀찮다. 지금 쓰고 있는 맨프로토 픽시의 작은 볼헤드 방식은 그냥 꽂아서 버튼 누르고 움직이면 땡인데. 역시 볼헤드를 사야겠다.


전체 내용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