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로 교통카드 얻어보자,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된 다음 폼카드

by hfkais | 2007. 6. 28. | 4 comments

예전에 다음에서 'pomm카드' 라는 것을 서비스를 시작한 적이 있었습니다. 회사 또는 매장별로 있는 여러 장의 포인트카드/할인카드를 하나로 모은 것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제휴사가 적어 그냥 신경 안쓰고 넘어갔던 서비스였습니다. 그냥 '나중에 제휴사가 많아지면 그때 생각해보자' 하고 잊어버렸지요. 실제로 발급받은 분도 얼마 안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 폼카드가, 새로운 기능을 더해 돌아왔습니다. 바로 '교통카드' 인데요, 마침 교통카드를 바꾸려고 했던 차라 냉큼 신청해 버렸습니다. 기존의 폼카드는 pomm705,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된 폼카드는 pomm202로 불립니다.

pomm705 카드는 pomm서비스에 현금영수증 기능이 추가된 카드입니다. GS칼텍스와 교보문고를 비롯한 19개 제휴사에서 멤버쉽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9개 제휴사에 모두 가입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자신이 가입하고 싶은 제휴사만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당장 필요없는 제휴사는 과감히 빼버려도, 나중에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물론 가입하지 않은 제휴사에선 pomm카드 사용이 안되겠죠?). 사람들이 자주가는 제휴사가 많이 늘어나면 괜찮을텐데, 아직 제휴사 숫자는 적은 편입니다.

pomm202카드는 위에서 소개한 pomm705카드에 충전식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된 것입니다. (주)eb와 제휴하고 있어, 서울을 비롯해 경기도, 인천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월부터 수도권 환승요금제가 실행된다 하니, 꽤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T-money 보급형 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게 약 6년~7년 정도 된 것이라 쓰기 불편했었습니다. 카드 자체엔 이상이 없었죠. 버스나 지하철에서 잘 인식됩니다. 하지만 몇몇 충전소에서 충전이 안되더군요. 처음엔 그냥 충전소 기계에 문제가 있거나, 충전 시스템이 고장이라 그런 줄 알았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카드가 너무 구형이라 그렇다나요. 다행히 지하철역에선 충전이 잘 되지만, 버스 충전소에선 안되는 곳이 허다하니 답답했습니다. 게다가 경기도 버스에선 T-money카드가 인식이 안되니, 이것도 불편했습니다. 경기도와 인천에서는 eb카드를 쓰더라고요.

제목에 '공짜로 교통카드 얻어보자' 라고 썼죠? 네, 다음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6월 26일부터 7월 5일까지, 매일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pomm교통카드를 무료로 발급해 준다고 합니다. 원래 pomm202 카드는 발급할 때 1500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네요. 아직 날짜가 남았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신청해보세요. 매일 선착순 1000명이니, 아침 시간이나 낮 시간에 신청하는 게 좋겠네요. 발급엔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저도 아직 카드는 못받았습니다. 카드를 받으면 또 이야기 해보죠.

더함) 다음 폼카드 수령과 간단한 사용기

댓글 4개:

  1. 이럴수가.. 원래 pomm카드가 있는 회원은 참여가 안되네요.

    답글삭제
  2. *pomm 202 교통카드는 발급신청후 4~7일 이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신규 회원에 한하여 참여가능합니다.
    *본 카드는 충전 후 사용 가능합니다.
    *매일매일 1000명에게 무료발급해 드립니다. 기회를 놓치신 분은 다음날 참여해 주세요

    신규회원에 대한 이벤트네요 -_-ㅋ

    답글삭제
  3. 이미 발급받아 놓으셨나 보네요. 안타깝습니다~ 다음기회에...

    답글삭제
  4. 카드 만들때 유료라더니 결제하는 창은 안나오네요. 그럼 무료로 발급된거 맞겠죠? ^^;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