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아이콘의 글자 배경이 투명해지지 않을 때

by H.F. Kais | 2008. 9. 30. | 6 comments

icon

윈도XP에서는 바탕화면 아이콘의 글자 배경 부분을 투명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왼쪽이 투명하지 않게, 오른쪽이 투명하게 설정된 경우입니다. 대부분 윈도XP 설치시에 기본값으로 투명하게 설정되어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라도 쉽게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snap_1759

'제어판' - '시스템' - '고급' 탭 - '성능' 설정버튼 - '시각효과' 창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에서와 같이, '바탕 화면의 아이콘 레이블에 그림자 사용' 란에 체크하면 아이콘 글자 배경부분을 투명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대부분 아는 이야기입니다. 검색엔진에 검색어만 쳐봐도 바로 답이 나오는 문제입니다. 그런데, 위와 같이 설정해놓아도 아이콘 글자 배경부분이 여전히 시커먼 경우가 있습니다. 제대로 설정해 보아도, 재부팅을 해도 글자 배경부분이 투명해지지 않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snap_1756

혹시, 바탕화면 이미지로 PNG 파일을 사용하지는 않았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PNG 파일을 바탕화면으로 지정하면 아이콘 글자 부분이 불투명하게 변하더군요. 물론 PNG파일을 JPG나 BMP로 변환한 뒤 바탕화면으로 설정하면 투명하게 변합니다.

댓글 6개:

  1. 12월 휴가나갈때 세상이 멸망함.

    답글삭제
  2. 내용 잘 보았습니다. 저도 왜 아이콘하단 폰트박스가 불투명한가 했는데 png확장명의 배경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내용보고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3. 익명 님 / 도움이 되어 기쁩니다 ^^

    답글삭제
  4. 하다하다 안되서 포기하려고 했는데 덕분에 해결하게 됐어요!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5. png 파일은 안되는군요... 덕분에 jpge로 변환하여 해결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