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 Firefox가 2.0.0.2로 업데이트되었다. 아직 Mozilla 한국어 사이트에는 올라오지 않았으며, (2월 25일 일요일 오후 12시 35분 현재) 파이어폭스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파이어폭스 메뉴의 '도움말' - '업데이트 확인'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릴리즈 노트에 따르면, 새 버전은 보안부분의 업데이트와 함께 윈도 비스타 지원이 강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몇몇 언어의 추가, 버그 해결 등이 더해졌다. 늘 그랬듯, 당장 눈에 띄는 큰 변화는 보이지 않는다. 특히 보안문제쪽은 일반 사용자가 체감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다.
개인적으론 단축키가 다시 바뀐 것 같아 마음에 든다. 파이어폭스 설정에서 '탭 도구 모음을 항상 보이기'에 체크했을 때, 탭과 창을 닫는 단축키에 대한 것이다. 기존 파이어폭스 1.5.x버전에서는 'Ctrl + W' 키를 통해 탭과 창을 모두 닫을 수 있었다. 한개의 창 안에 여러 개의 탭이 열린 경우, Ctrl + W 단축키를 누르면 먼저 탭들이 하나씩 닫힌 뒤, 마지막 남은 탭에서 Ctrl + W를 누르면 창까지 함께 닫히는 식이었다. 이것이 파이어폭스2로 넘어오면서 약간의 변화를 겪었다. 탭은 Ctrl + W로 닫고, 창은 Ctrl + Shift + W로 닫게 한 것이다. 마지막 탭이 남았을때 Ctrl + W를 누르면, 마지막 남은 탭만 닫히고 빈 탭이 하나 열린 뒤 창은 계속 남아있게 된다.
새로 업데이트된 2.0.0.2 버전에서는 이것이 다시 바뀌었다. Ctrl + W를 통해 탭들을 닫고, 마지막 탭이 남았을 때 Ctrl + W를 누르면 창도 함께 닫힌다. 물론 Ctrl + Shift + W 단축키는 여전히 '창 닫기'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개인적으론 이 방식이 참 마음에 든다.
Mozilla Firefox 2.0.0.2의 다운로드는 이곳에서 받을 수 있다.
태그 : Firefox , Mozilla , update , 파이어폭스 , 모질라 , 업데이트
업데이트에 대해 먼저 적으셨네요.
답글삭제저 역시 어제 업데이트 하고 나서
관련 글을 적으려고 했지만,
블로그에 글 적었듯이 몸이 조금 아파서
미루었습니다.
또, 별로 바뀐 것을 몰라서
할 말이 없더군요.^^
탭 닫기는 단축키보다는
마우스 휠버튼을 더 자주 이용하여서
잘 몰랐는데 덕분에 알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