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축소되는 11번가의 SKT 멤버십 할인

by hfkais | 2009. 11. 6. | 5 comments

저는 SKT의 휴대전화를 약 6년 째 번호이동 없이 쭈욱 써오고 있습니다. SKT 멤버십 포인트 등급은 실버 등급으로, 한 해에 5만 포인트를 받아 씁니다. 하지만 5만 포인트를 그 해에 다 쓰는 경우는 한 번도 없었죠. 영화관을 자주 가는 것도 아니고, 패밀리 레스토랑을 자주 가는 것도 아니었으니까요. 그나마 반 정도 쓰면 많이 쓴 편이었습니다.

그래도 올해엔 멤버십 포인트를 꽤 유용하게 잘 썼습니다. 바로 SKT에서 운영하고 있는 11번가 덕분이었죠. 바탕화면이나 즐겨찾기에 11번가 바로가기를 추가한 뒤, 추가된 바로가기로 접속하면 SKT 멤버십 할인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덕분에 이것 저것 지르면서 최대 11%까지, SKT 멤버십 할인을 잘 써먹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10월 1일자로, 11번가에서의 SKT 멤버십 할인이 변경되었습니다. 사용 횟수에 제한이 생겼고 카테고리에 따라 차등 할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사실상 할인 폭이 축소된 것이죠. 일부 카테고리는 아예 SKT 멤버십 할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11번가의 점점 축소되는 SKT 멤버십 할인
▲ 2009년 10월 1일자로 변경된 SKT 멤버십 할인 서비스 안내

보다시피 ID당 월 3회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고, 그마저도 카테고리 별로 차등 적용되어 있습니다. 의류/잡화/가전/순금/아동/쥬얼리/상품권, 일부 스포츠/레저/자동차 상품은 아예 할인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가끔 11번가에서 전자제품이나 컴퓨터 부품, 주변기기 등을 사면 택배비 정도는 할인 받을 수 있었는데요, 이마저도 이젠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할인 폭 축소는 이게 끝이 아니었습니다. 11월 1일자로 다시 올라온 SKT 멤버십 할인 변경안내를 보고 뒤집어졌지요.

11번가의 점점 축소되는 SKT 멤버십 할인
▲ 2009년 11월 1일자로 다시 변경된 SKT 멤버십 할인 서비스 안내

그나마 월 3회 할인해 주던 것도 VVIP는 3회, VIP는 2회, 나머지는 월 1회로 대폭 축소된데다, 기존 할인 제외 품목에 등산/자전거/레저/스킨케어/메이크업/향수/헤어바디/미용/해외쇼핑 품목까지 할인 제외! 겨우겨우 살아남은 품목들도 도서/음반/DVD만 11% 할인, 분유/기저귀/물티슈는 5%, 나머지는 2% 할인! 심지어 SKT 멤버십 할인율도 이젠 결제 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전엔 그나마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

 

단 두 달 만에, 이제 11번가에서 SKT 멤버십 할인을 받을 일이 없게 되어버렸습니다. 멤버십 등급이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포인트는 남아 도는데, 정작 쓸 곳은 점점 줄어들고 있네요. 그렇다고 남는 포인트를 돌려주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그나저나 어떻게 보면 멤버십 할인혜택 축소도 꽤 중요한 사항인데, 11번가의 공지사항엔 관련 공지 글이 하나도 올라와 있지 않습니다. 새로운 혜택은 적극적으로 광고하면서 기존 혜택의 축소는 공지사항 게시판에서조차 알리질 않고 있네요. 매우 씁쓸합니다.

 

SKT 멤버십 카드
△ SKT TTL 멤버십 카드. 이젠 거의 쓸모 없게 되어버렸네요. 지갑 두께만 차지하고… 확 잘라버려?!

 

덧) 2010년 1월 1일자로, 11번가 내에서 SKT멤버십 할인 서비스가 모두 중단되었습니다. 골드고 VIP고 그런거 없이, SKT멤버십으로 할인혜택 자체가 아예 사라져 버렸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5개:

  1. 정보 감사합니다.
    11번가에서 물품 사려는데 멤버십할인이 안보여서 검색하다가 왔습니다. 결국 멤버십할인 없어졌다는 말이네요.
    좀 섭섭...

    답글삭제
  2. 익명 님 / 네 그렇습니다. 제가 이 글을 처음 썼을 때만 해도 VIP 혜택은 남아있었는데, 2010년 1월부터 모든 SKT 멤버십 할인이 아예 사라져 버렸습니다. SKT 상담원도 잘 모르더군요 ㅡㅡ; 11번가 홈페이지 공지사항 보시면 나와있습니다.

    답글삭제
  3. 저도 멤버십 할인 검색하다가 이렇게 들렀습니다. 소식 감사합니다. 많이 아쉽네요~

    답글삭제
  4. 역시 그랬군요. 그렇다면 굳이 11번가를 이용할 필요도 없겠지요. TTL 할인이 유일한 낙이었는데

    답글삭제
  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할인이 될 때는 크게 홍보하고, 할인이 되지 않을 때는 소극적으로 공지하고.. 아쉽습니다.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