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데스크탑 베타가 또 소리 소문없이 업데이트 되었다. 이번 버전은 GDS 4.2006.0627.0501-ko-pb 버전이다. 물론 이전 버전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지만, 기존의 사이드바에 위치했던 위젯들이 '가제트'라는 이름을 달고 나왔다. 야후! 위젯의 위젯이나 MS Live.com의가젯처럼 바탕화면에 끌어다 놓을 수도 있다. 또한 가제트 중에는 구글이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와 연동되는 것들도 있어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령 Gmail이나 Google Calendar 등이 그것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구글 계정 정보를 입력하면 이 가제트들을 통해 구글의 다른 서비스들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가제트 출시와 더불어 GDS가 갖는 가장 큰 변화는 각 가제트들에 대한 설정이나 정보를 구글 계정을 통해 공유할 수 있다는 것. 즉 다른 컴퓨터에서도 구글 계정을 통해 미리 저장된 가제트 콘텐츠 및 설정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이다. 기타 다른 기능들은 이전 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인다.
사용자는 위 스크린샷에서와 같이 가제트들을 검색하고, 쉽게 추가할수 있다. 얼핏 보아도 벌써수백 개의 가제트들이 준비된 것 같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가제트들을 쓰려면 GDS의 검색창이 항상 보이게 '사이드바', '데스크바', '떠다니는 데스크바'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는 점이다. GDS는 Ctrl키를 두 번 눌러서 검색창을 호출할 수 있는데, 평상시에도 검색창을 띄워놓아야 한다는 것은 좀 불편하다.
다운로드는 이 링크에서 받을 수 있으며, 파일은 약 2~3MB 정도다. 기존에 구글 데스크탑 4 버전을 설치했다면, 그 길고 지루한 색인 과정을 다시 반복하지 않는다.
태그 : 구글 , 데스크톱 , 데스크탑 , GDS , 가제트
commen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