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4 Blogger.com 서버 문제와 Blogger Status

by H.F. Kais | 2006. 7. 26. | 0 comments

7월 26일 수요일 새벽 4시 12분 현재, 블로그에 이미지가 올라가질 않는다. 어제 새벽부터 이 문제가 계속되고 있다. 어제 새벽에 Blogger Status에 접속했을 땐 아무 메시지가 없었는데, 오늘 다시 살펴보니 DB에 약간의 문제가 있는 모양이다. 나의 경우 이 블로그에서 이미지가 올라가지 않는 문제만 계속되고 있다. 텍스트만 포스팅하는 건 별다른 무리가 없어보인다. 전체적인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고, Blogger.com 회원 중 일부가 이런 문제를 겪고 있는 것 같다. Blogger.com 에서는 열심히 복구작업에 힘쓰고 있다.

Blogger.com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가끔 예상치 못한 오류에 접하게 된다. 사용자 측 오류라기 보단 대부분 서버의 오류인 경우가 많다. 저번에도 Picasa2에서 Blogger.com으로의 연동 포스팅이 이루어지지 않아 불편을 겪었던 적이 있다. 게다가 아무래도 Blogger.com이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서비스되고 있다보니, 문제 해결에 약 하루 이상이 걸리는 게 사실이다. 아마 시차 때문일 것이다. 게다가 Blogger.com으로의 피드백을 보내기도 까다로운 편이라, 금방금방 문제 보고가 되지 않는 탓도 있다.

Blogger.com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Blogger Status에서 현재 Blogger.com의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땐, 그 문제를 발견한 날짜와 원인, 해결상황 등을 볼 수 있다. 물론 문제가 발생했다고 해서 바로바로 Status에 메시지가 올라오진 않는다. Blogger.com에서 문제점을 확인했을 때 올라오게 된다. 한국은 미국과 시차가 있으므로, 문제점을 발견하고 약 반나절~하루 정도 뒤에 메시지를 접하곤 한다.

여하튼 전세계 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다보니 365일 24시간 멀쩡히 돌아가기도 꽤 힘들 것이다. 사용자 입장에선 그저 엔지니어들이 빨리 문제점을 찾아 복구하길 바랄 뿐이다.

태그 : , , ,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