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스튜디오 -

by H.F. Kais | 2006. 7. 20. | 2 comments

링크 : 싸이월드 스튜디오

오랜만에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첩에서 옛 사진들을 살펴보고 있었는데, 못 보던 배너가 있었다. 눌러보니 '싸이월드 스튜디오' 라나. 홈페이지에서 얼핏 살펴보니 이건 마치 구글 피카사 같은 느낌이 든다. 다른 점이 있다면, 싸이월드 사진첩과 연동이 된다는 점 정도.

다른 건 다 필요 없고, 오직 '한번에 여러 이미지 올리기' 기능이 있길래 냉큼 다운로드 받았다. 사실 그냥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진첩에서도 한 번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릴 수 있긴 하지만, 그건 사진들이 모두 400x300 사이즈로 리사이즈됨과 동시에 압축도 되어버린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원본 그대로 여러 장을 동시에 올릴 수 있는 것 같다.

사실 그동안 가장 필요했던 프로그램인데, 왜 이제서야 나오게 되었을까... 싸이월드 측도 이제 더이상 미니홈피만으로는 장사가 안 된다는 것을 깨달은 것인가? 도토리 매출이라도 줄었나? 싸이월드 회원들의 사진첩 활용도가 낮은가?(그건 아닌 것 같지만) 여하튼 사용자인 나로서는 그동안 필요했던 기능이 추가되었으니 반가울 따름이다. 이 프로그램은 싸이월드 사진첩에 사진을 올릴 때 쓸 수 있는 모든 기능을 프로그램상에서 지원한다(당연한 일이지만). 게다가 프로그램 자체에서 기존 사진들에 대한 수정을 가할 수 있다. 올린 이미지들을 썸네일로 볼 수 있어, 오래 된 사진을 찾거나 할 때 상당히 유용할 것 같다. 다만 미니홈피에서 이미지들을 일일이 불러오는지, 로딩이 좀 느린 편이다. 물론 사진첩에 사진을 주로 400x300 사이즈로 올린 사람이라면, 금방금방 뜰 것 같다(나는 미니홈피에 올리는 사진도 800x600 정도의 사이즈로 올리기 때문에 로딩이 느린 것 같다).

아직은 베타 딱지를 달고 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100% 말하기는 어렵다. 인화 서비스도 아직은 지원되지 않고 있다. 그냥 베타 버전에 대해서만 말하자면, 글쎄...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연동되기 때문에 쓴다면 모를까, 그런 게 아니라면 굳이 프로그램 자체만으로 쓸 일은 그다지 없을 것 같다. 하긴, 연동기능을 뺀다면 이 프로그램은 존재 이유가 없어진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사진첩 이용률이 증가할 수 있을까? 그리고 그것이 싸이월드의 수익에 영향을 줄 수 있을까? 글쎄, 좀 더 두고 봐야 할 일이다.

태그 : , , , , , ,

댓글 2개:

  1. 싸이월드는 친구들이 하도 많이 해서 저도 열었지만,
    블로그 주소만 덜렁 남겨 기능을 잘 모르겠네요.
    저도 지금 이글루스 API가 공개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제 실력이 얕아 연동 프로그램 만들지는 못하겠지만,
    천재분들께서 해주시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생각입니다.^^

    답글삭제
  2. 상기 포스트가 미디어몹 헤드라인에 링크되어 있습니다.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