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촛불집회가 열렸습니다. 경찰은 초저녁부터 전경버스를 동원해 바리케이드를 쌓고 도로를 통제했지만, 생각보다 집회 참가자의 수는 적었습니다.
저녁 9시, 촛불집회 참가자들이 세종로 사거리(광화문 사거리)까지 가두행진을 벌였습니다. 한쪽방향 차도로만 걷고, 세종로 사거리에서 몇분 간 구호를 외친 뒤 다시 시청쪽으로 향했습니다. 교통혼잡이 다소 있었지만 집회 참가자들이 10분만에 물러가서 다행히 큰 혼잡으로 이어지진 않았습니다. 과격행동이나 경찰과의 충돌도 없었습니다. 10분여 간 세종로 사거리를 행진하며 구호를 외친 뒤 해산한 모양입니다.
▲ 9시 3분. 시청앞 광장에 모였던 사람들이 세종로 사거리(광화문 사거리)로 향하고 있습니다.
▲ 9시 4분. 경찰은 이순신장군 동상 앞에 전경버스와 경찰병력을 배치하고 바리케이드를 쳤습니다. 생각보다 경찰들의 숫자가 적네요.
▲ 9시 6분. 각종 구호를 외친 뒤 U턴을 하고 있습니다.
▲ 바리케이드를 넘어가거나, 경찰과의 충돌은 없어보입니다.
▲ 9시 7분. 경찰과의 충돌 없이 방향을 틀어 다시 시청쪽으로 향합니다.
▲ 미처 따라오지 못한 사람들이 횡단보도를 통해 합류하고 있습니다.
▲ 9시 8분. 대부분의 인파가 구호를 외치던 곳에서 멀어졌습니다.
▲ 오늘 모인 사람의 숫자가 적어서 그런지 경찰 숫자도 적은 편입니다. 바리케이드도 얌전히 잘 서있네요.
▲ 9시 9분. 대부분의 집회참가자가 시청쪽으로 이동합니다. 9시 10분 경엔 다소 막혔던 길이 시원하게 뚫렸습니다.
commen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