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로 담쌓은 세종로 사거리 - 6/10 오후 4시 현재

by hfkais | 2008. 6. 10. | 0 comments

이전 글 : 컨테이너로 담쌓은 세종로 사거리 - 6/10 아침 9시 현재

세종로 사거리를 막은 컨테이너 박스에 대형 태극기가 붙었습니다. 근처에 촛불집회 참가자도 보이지 않았고, 경찰들도 아무렇지 않게 서있는 것으로 보아 경찰측에서 붙인 것 같습니다.

슬슬 전경버스들이 길을 막고 있고, 전경 부대들이 이동을 시작했습니다. 얼마 후면 교통통제가 시작되겠지요. 뒤쪽에 준비해놓은 컨테이너로 또 다른 담을 쌓을지도 모르겠습니다.

DSCF1522
▲ 시청앞 광장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나중에 다시 확인해보니 뉴라이트 단체들이 시청앞에서 집회를 한 모양이더군요. 마이크 소리가 어찌나 큰지 세종로 사거리까지 다 들렸습니다.)

DSCF1523
▲ 청와대 쪽으로 갈 수 있는 길목마다 전경버스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길을 따라 올라가면 세종문화회관과 정부종합청사로 갈 수 있습니다.

DSCF1524
▲ 세종로 사거리에 세워진 컨테이너 담입니다. 대형 태극기 두개를 붙여놨습니다. 근처에 촛불집회 참가자도 보이지 않고, 경찰도 아무렇지 않게 있는걸로 봐선 경찰에서 붙인 것 같습니다.

DSCF1525
▲ 4시 현재 세종로 사거리 모습입니다.

DSCF1527
▲ 전경버스들이 모두 경복궁 앞쪽으로 몰려있습니다. 사실상 컨테이너 담을 중심으로 무슨 일이 있어도 청와대 진입을 막겠다는 것 같습니다. 평소 많은 전경버스들이 세워져있던 청계천 근처나 세종로, 종로 쪽엔 전경버스가 없습니다.

덧) 오후 5시가 좀 넘어서, 컨테이너 담 옆의 두개 차선까지 모두 막혔습니다. 뒤쪽에 가져다놓은 컨테이너로 나머지 차선을 모두 막아버린 것이지요. 인터넷 방송사이트 아프리카에서 현재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 글 : 컨테이너로 담쌓은 세종로 사거리 - 6/10 아침 9시 현재

commen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