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홍미노트2 MIUI 7.2.3.0 LHMCNDA Stable 업데이트

by hfkais | 2016. 4. 26. | 0 comments

관련 글 : 샤오미 홍미노트2로 찍은 길냥이 동영상
샤오미 홍미노트 2 개봉기 및 첫인상
샤오미 홍미노트 2 세팅하기 – 순정 롬, 언어, 로케일, 기기관리자, 퍼미션, 자동실행 등
샤오미 홍미노트 2 단점 및 아쉬운 점
샤오미 홍미노트2 알리발 가품 배터리 구입 – 정품/가품 배터리 구별법
샤오미 홍미노트2 이동판 연통판, TD/FDD LTE 각 버전 구분 방법
샤오미 홍미2(Redmi 2, Red Rice 2) 구입 및 개봉기
샤오미 홍미노트2 MIUI 7.1.1.0 LHMCNCK Stable 업데이트

 

 

지난 4월 중순엔 홍미노트2의 OTA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새 버전은 MIUI 7.2 버전으로, 세부 버전은 7.2.3.0 LHMCNDA Stable(중국 내수용 롬) 입니다. 아마 글로벌 롬도 비슷하게 올라왔을 겁니다.

 

이제 어느 정도 안정기에 접어든(?) MIUI7 이기 때문에 획기적으로 큰 변화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소소한 변화가 있었는데요, 락스크린 이미지가 다시 기존 걸로 돌아갔고(바닷가 사람 –> 컬러 붓터치 그림) 공유 앱 또는 실행 앱 화면이 바뀌었습니다. 순서를 정할 수도 있게 되었네요.

 

아마 이전 업데이트에서도 있었던 걸로 아는데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좀더 좋아졌습니다. 세부적인 설정을 이것저것 할 수 있어요. 기존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와 같은 앱과 달리 시스템 단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캡쳐할 때 무지 편리하네요. 더 이상 필터를 껐다 켰다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배터리와 퍼포먼스 관리가 좀 더 깐깐해진 거 같은데…

기존 버전에 비해 배터리와 퍼포먼스 관리가 좀 더 깐깐해진 느낌입니다. 간단히 표현하자면, 빡세졌어요. 배터리, 메모리, 백그라운드 실행 등을 좀 더 엄격하게 관리합니다. 장단점이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론 맘에 들지 않는군요.

앱 별로 메모리도 꽤 까다롭게 관리하고, 백그라운드 실행을 자꾸 막아버립니다. 기존 버전에서는 좀 여유롭게 놔뒀었는데 말이죠. 때문에 이런저런 불편함이 생겼습니다.

 

- 홈 런쳐의 위젯들이 제때 갱신되지 않습니다. 저는 '런쳐+' 라는 커스텀 런쳐에서 '대시클락' 위젯을 쓰고 있는데요, 현재 시각을 제외한 다음 알람 표시나 배터리 잔량 표시가 제때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위 스크린샷의 화 6:05 오전, 배터리 100% 아이콘). 꼭 한번씩 눌러서 활성화 시켜줘야 업데이트가 되네요.

- 서울버스 앱의 도착알림을 켜둔 채 폰을 쓰다보면, 어느새 알림이 사라져 있습니다. 주로 크롬에서 웹서핑을 할 때 자꾸 알림이 사라지네요. 아무래도 메모리를 많이 쓰다보면 자동으로 잘 안 쓰는 앱을 닫아버리는 모양입니다. 또한 한창 앱을 쓰다보면, 런쳐 자체도 정리해버리는 모양입니다.

- 푸시불릿의 알람을 제대 받아오지 못합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폰->PC로 보내는 건 아주 잘 되지만, PC->폰으로 보내는 건 제때제때 받아오질 못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이건 아래와 같이 설정을 바꿔서 해결했습니다.

 

 

백그라운드 네트워크 활성화 하기

Settings – Additional settings – Battery & performance 메뉴로 들어갑니다.

 

Manage apps' battery usage 메뉴에서 Choose apps를 선택합니다. 앱 별로 각기 다른 설정값을 가지게 할 수 있습니다.

 

설정할 앱을 선택하고, Custom을 선택합니다. 그럼 백그라운드 네트워크와 백그라운드 로케이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Stay connected를 선택하면 백그라운드에서도 네트워크 접속을 유지합니다.

 


 

이런 식으로 백그라운드에서 네트워크 접속이 필요한 앱들을 따로 설정해줍니다. 저는 트위터, 후후, 푸시불릿, 서울버스 앱을 별도로 세팅해 두었습니다.

트위터의 경우 트윗을 쓰거나 사진을 올리고서 바로 트위터 앱을 닫아버리면, 그 즉시 백그라운드 네트워크를 끊어버리는 건지 간혹 사진이 제대로 안 올라가더군요. 백그라운드 네트워크를 허용해준 뒤론 잘 올라갑니다. 후후나 푸시불릿도 마찬가지. 백그라운드에서 데이터를 잘 주고 받습니다.

 

다만 깐깐한 메모리 정리를 설정하는 방법은 찾지 못했습니다. 왠지 있을 거 같은데 못 찾는건지… 다음 업데이트에서 개선되길 기대해봐야 겠네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commen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