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2G 서비스 종료... 20년 넘게 쓴 아버지의 2G 번호 드디어 변경!

by hfkais | 2020. 7. 8. | 1 comments

관련 글 : SKT 2G 서비스 종료... 010으로 바꾸고 난 뒤 전화 걸 때만 다시 01x 번호가 표시될 때

옛날 KTF에서 PCS 서비스를 시작한게 97년이더라. 그렇다면 PCS016 초기에 가입한 우리 아버지 번호는 20년을 넘게 쓴 게 된다. 휴대폰과 통신사를 바꿔가면서 버텨온 지난 세월을 뒤로하고 드디어 아버지 폰을 바꿨다. 곧 SKT에서 2G 서비스를 접기 때문이다.

아버지의 휴대폰 번호는 011로 시작하는 번호가 아니다. 단지 오랜기간 써온 번호이다 보니, 영업상 바뀌는게 싫어서 유지해왔던 것이다. 지난 2012년 kt가 2G 서비스를 접자 SKT로 옮겨왔던 것이다. 그런데 SKT도 곧 2G 서비스를 접는다고 해, 부랴부랴 LTE로 갈아타게 되었다. LG U+로 가는 선택지도 있었으나 여기도 언젠가는 2G 서비스를 접을 것이기에 그냥 LTE로 갈아타게 되었다. SKT T다이렉트샵에서 진행하는 교체 프로모션도 그럭저럭 나쁘지 않다는 판단이 들었다. 30만원까지 기기값 지원, 24개월 동안 월 요금 1만원 할인, 1년간 01x 번호 표시 및 변경 번호 안내 서비스.

기존에 오랫동안 2G 폴더폰을 사용했기 때문에 전면에 대형 디스플레이가 노출된 바 타입 스마트폰보다는 폴더형 스마트폰이 적응하기 좋을 것이라 판단했다. 다행스럽게도 부모님 세대가 좋아하는 국내 대기업 모델 중 폴더형 스마트폰이 있어 선택했다. 기기값도 채 30만원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실상 공짜폰이나 다름없다.

신청을 위해 연락한 SKT T다이렉트샵은 상담하기에 굉장히 편했다. 전화나 홈페이지 채팅, 카카오톡 중 편리한 채널로 상담할 수 있었고, 내 전화번호를 남기면 상담사 쪽에서 전화를 걸어왔다. 언제 연결되지 모르는 전화를 붙잡고 10분 20분 씩 기다릴 필요가 없었다. 연결된 상담사는 굉장히 친절했고, 한 번 전화번호를 남기자 다음 상담 때에도 같은 상담사가 연결되었다. 최대한 고객 편의에 맞추려 신경쓴 흔적이 곳곳에서 느껴졌다. 아버지 폰을 내가 대신 주문하는 상황이고 아버진 집, 나는 회사에 있는지라 각종 인증절차 등이 걱정되었으나 기우였다. 기본적인 확인절차만 거친 뒤 상담은 상담대로 다 하고, 마지막에 아버지와 통화해서 인증 관련 부분만 따로 처리해 주었다. 거의 30분 가까이 통화한데다 필수적으로 전해야 하는 내용도 많아 힘들었을거 같은데 베테랑 상담사이신지 정말 편하게 상담했다.

평일 오후에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날 저녁에 바로 발송, 다음날 우체국 택배를 통해 새 폰을 받을 수 있었다. 폰 수령 후 직접 개통신청을 하기 때문에 장시간 전화가 끊길 염려는 없었다. 개통작업은 토요일에도 오후 7시 반까지는 받는다고(안내받은 문자엔 오후 2시까지라고 적혀있어서 쫄았다). T다이렉트샵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개통을 요청한 뒤 새 폰에 USIM 칩과 배터리를 끼우고 기다리자, 잠시후 개통이 완료되었다. (2G 서비스 종료 때문에 개통이 많이 밀려있다고)

010으로 시작하는 새 번호는 기존 01x 번호에서 중간번호 첫자리가 반복되는 번호로 지정되었다. 가령 01x-345-xxxx 였다면, 010-3345-xxxx 식이다. 모든 01x 번호가 이런식으로 변경되는지는 모르겠다. 아버지는 어렵지 않아서 좋다며 바뀐 번호가 썩 마음에 드신 모양이다.

금요일 오후에 신청하고, 토요일 오전에 배송받고, 같은 날 오후에 개통. 20년이 넘은 아버지의 2G 번호와 몇 년을 쓴 피쳐폰은 이렇게 이틀 만에 010 번호와 LTE 스마트폰으로 바뀌었다. 새 폰은 스마트폰임에도 불구하고 키패드가 따로 있는 모델이라 몇 번 설명드리자 금방 적응하셨다. 특히 2G 피쳐폰과 비슷하게 메인화면을 보여주는 '심플 모드'가 따로 있어서 적응하기 더 쉬웠던 것 같다. 새 폰이 개통되자마자 동생과 화상통화부터 하시더니, 유튜브로 미스터트롯 영상을 찾아보셨다. 며칠 후엔 배터리가 너무 금방 닳는다며 불평이신데, 얼마나 잘 쓰실지는 두고 볼 일이다.

댓글 1개:

  1. 같은 번호를 20년 넘게 쓰셨다니 대단하십니다.
    예전 전화번호를 연결해주는 기술이 어렵지 않을 텐데 통신사가 배짱장사를 하나 봅니다.
    01x 번호를 바꾸면 기존 국번에 통신사별로 숫자를 하나 더 붙이나 봅니다.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