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업데이트

by hfkais | 2006. 3. 8. | 3 comments

  링크 : Google AdSense

오랜만에 Google AdSense에 들어왔더니 오호라, 언제했는진 모르지만 업데이트가 되어있었다(아마도 최근일 거라고 생각하고 있다). 업데이트 된 부분은 애드센스 설정 부분.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 코드를 만드는 과정이 상당히 편해졌다. 사실 이전 버전의 애드센스에서는 애드센스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가 헷갈려하기 충분한 요소들이 많이 있었다. 특히 엉성한 번역들로 인해 몇몇 이해할 수 없는 항목들도 있었다. 한 페이지에서 모든 설정을 다 해버려, 상당히 위축되기도 했다(물론 한번 해보고 나면, 별 거 아니라는 생각을 갖게 된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애드센스의 설정 부분은, 총 세 가지 부분으로 설정항목을 나누어 놓았다. '광고 유형 선택', '광고 형식 및 색상 선택', 그리고 '광고 코드 얻기' 등이 그것이다. 분명 설정 항목 자체는 별로 바뀐 게 없어 보이는데, 상당히 간소화되고 깔끔해진 느낌이다. 역시나 돈에 관련된 것이라 구글에서도 업데이트를 서두른 것일까.

아무튼 새 애드센스 설정항목에 대해선 개인적으로 크게 만족한다. 구글치고 이정도의 페이지 디자인이라면 상당히 잘 나온 것 같다. 물론 내 애드센스 계정에 있는 적립금은 거의 제로. 남들은 애드센스만 운영해서 서버 호스팅 비용까지 뽑아낸다는데, 난 이런쪽으론 많이 미숙한 것 같다.

태그 : , , , , ,

댓글 3개:

  1. 애드센스 UI에 변화가 생긴게 3월 2일부터일 겁니다. UI팀에서 직접 메일링을 보내서 깜짝 놀랐었는데 이런 현상은 구글 서비스 전부분에서 일어나고 있더라구요.
    아주 조금씩이지만, 이뻐지고 있습니다. :-)

    답글삭제
  2. 저도 지난번에 변경된걸 봤어요. 어쩌면 저는 한눈에 다 보일 수 있었던 예전이 더 좋아보이지만 (이라고 하지만,올블로그 블로그 등록 화면도 이렇게 바뀌었으니...)
    편하긴 편한 것도 같아요. :) 그나저나 언제쯤 가로/세로 사이즈에, 표시될 광고 갯수까지 선택할 수 있게 될련지...OTL

    답글삭제
  3. 그런 메일링이 있었군요. 설정에서 메일을 안받겠다고 해놔서 메일이 안왔었나 봅니다. 하하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