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Meter - 강력한 트래픽 카운터

by H.F. Kais | 2006. 3. 5. | 3 comments

Blogger에서 Seoul Daily photo를 시작하면서, 여러 외국 블로거들의 블로그를 방문하며 참고했다. 가장 큰 영향을 준 건 San Francisco Daily photo이며, Daily photo의 원조라 할 수 있는 Eric의 Paris Daily photo의 영향도 많이 받았다. 블로거 닷컴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의 복잡한 코드를 수정하며 가장 크게 참고한 것은 Michael Blamey의 St. Kilda today다. 지금 이야기하려는 Site Meter도 St. Kilda today를 통해 알게 된 것이다.

이 트래픽 미터 프로그램은 매우 간단한 절차를 거쳐 사용할 수 있다. 사이트미터 사이트에서 가입을 하고, 코드를 복사해 자신의 블로그 코드에 삽입하면 끝이다. 블로거의 블로그 템플릿 수정 페이지에서 코드를 넣으면 된다. 블로그에는 작은 이미지 하나가 추가된다.

놀라운 것은, 이 작은 변화로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이다. 사이트미터에서는 여러가지 트래픽 정보를 보여준다. 접속한 사람의 IP, 시간, 접속한 사람의 지역, 국가, 어떤 사이트를 통해 접속했는지, 접속할 때 어떤 페이지에 접속했는지, 나갈 땐 어떤 페이지를 마지막으로 보고 나갔는지 등을 알 수 있다. 물론 년/월/주/일 별로 접속 정보를 볼 수도 있고, 사용 언어나 OS등도 표시된다. 이정도면 거의 해킹 수준이 아닐까 싶다.

중요한 건 이런 정보를 공짜로, 자신의 사이트에 이미지 하나 달아서 얻을 수 있다는 것. 그런데 국내 블로그에서는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국내 블로그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코드를 수정할 수 있는 경우가 흔치 않기 때문이다. 물론 설치형 블로그나 블로거닷컴 사용자라면 얼마든지 이 훌륭한 트래픽 카운터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태그 : , , ,

댓글 3개:

  1. 메일로 계속 통계치를 보내주더군요. 그게 귀찮아서 쓰지 않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2. 메일로 통계치 보내주는 것은 환경설정에서 끌 수 있습니다. Manage메뉴였나...확인해보시길.

    답글삭제
  3. http://kingcounter.com
    이카운터 사용해보세요. 이것도 무료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