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Live Messenger 8 Beta

by H.F. Kais | 2006. 3. 9. | 2 comments

링크 : Windows Live Ideas

얼마 전부터 Windows Live Messenger 8 Beta를 쓰고 있다. 기존의 MSN Messenger 대신, Windows Live Messenger 가 그 자리를 대체하게 된다. 이는 MSN.com 대신 Microsoft에서 새롭게 내놓는 Live.com의 브랜드와 일맥상통하는 것이다. 새 메신저의 버전은 8이다. (3/9 현재 베타버전의 빌드는 8.0.0566)

새 버전에서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새 인터페이스 디자인. Lvie.com의 디자인과 흐름을 같이한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잘 정돈된 모습이다. 차세대 운영체제인 Windows Vista와도 잘 어울릴 것 같다. 상단의 메뉴바를 제거해도, 메뉴로 접근할 수 있는 버튼이 최소화 버튼 옆에 있기 때문에 불편하지 않다.

이번 버전에서는 드디어 메신저의 공유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기존의 파일전송 외에, '폴더 공유' 기능이 생겼다. 이를 통해 많은 수의 파일을 동시에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공유는 각 대화상대별로 따로 설정된다. 또한 이 과정에서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을 지정하게 되는데, Windows Live Safety scanner라는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직은 베타테스트 중이기 때문에, 향후 정식 버전에서 무엇이 더 추가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다만 개인적으로 새 버전은 이전 7.x 버전보다 첫인상이 상당히 괜찮다. Windows Live의 디자인은 참 예쁘다. (스크린샷의 메신저 화면은 광고패치가 된 후의 화면입니다.)

태그 : , , , , ,

댓글 2개:

  1. 라이브! 컨셉이 Messenger에 까지 미친다는 사실이 재밌기도, 놀랍기도 합니다.

    전 윈도우 비스타에 Windows Live!가 선보일 그 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2. 컥 이 포스팅은 예약포스팅인데; 어찌 여기 오셔서 코멘트를;;;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