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Live Messenger 8 Beta

by hfkais | 2006. 3. 9. | 2 comments

링크 : Windows Live Ideas

얼마 전부터 Windows Live Messenger 8 Beta를 쓰고 있다. 기존의 MSN Messenger 대신, Windows Live Messenger 가 그 자리를 대체하게 된다. 이는 MSN.com 대신 Microsoft에서 새롭게 내놓는 Live.com의 브랜드와 일맥상통하는 것이다. 새 메신저의 버전은 8이다. (3/9 현재 베타버전의 빌드는 8.0.0566)

새 버전에서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새 인터페이스 디자인. Lvie.com의 디자인과 흐름을 같이한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잘 정돈된 모습이다. 차세대 운영체제인 Windows Vista와도 잘 어울릴 것 같다. 상단의 메뉴바를 제거해도, 메뉴로 접근할 수 있는 버튼이 최소화 버튼 옆에 있기 때문에 불편하지 않다.

이번 버전에서는 드디어 메신저의 공유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기존의 파일전송 외에, '폴더 공유' 기능이 생겼다. 이를 통해 많은 수의 파일을 동시에 공유할 수 있게 되었다. 공유는 각 대화상대별로 따로 설정된다. 또한 이 과정에서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을 지정하게 되는데, Windows Live Safety scanner라는 바이러스 검사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직은 베타테스트 중이기 때문에, 향후 정식 버전에서 무엇이 더 추가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다만 개인적으로 새 버전은 이전 7.x 버전보다 첫인상이 상당히 괜찮다. Windows Live의 디자인은 참 예쁘다. (스크린샷의 메신저 화면은 광고패치가 된 후의 화면입니다.)

태그 : , , , , ,

댓글 2개:

  1. 라이브! 컨셉이 Messenger에 까지 미친다는 사실이 재밌기도, 놀랍기도 합니다.

    전 윈도우 비스타에 Windows Live!가 선보일 그 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2. 컥 이 포스팅은 예약포스팅인데; 어찌 여기 오셔서 코멘트를;;;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