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테이너로 담쌓은 세종로 사거리 - 6/10 오후 4시 현재

by H.F. Kais | 2008. 6. 10. | 0 comments

이전 글 : 컨테이너로 담쌓은 세종로 사거리 - 6/10 아침 9시 현재

세종로 사거리를 막은 컨테이너 박스에 대형 태극기가 붙었습니다. 근처에 촛불집회 참가자도 보이지 않았고, 경찰들도 아무렇지 않게 서있는 것으로 보아 경찰측에서 붙인 것 같습니다.

슬슬 전경버스들이 길을 막고 있고, 전경 부대들이 이동을 시작했습니다. 얼마 후면 교통통제가 시작되겠지요. 뒤쪽에 준비해놓은 컨테이너로 또 다른 담을 쌓을지도 모르겠습니다.

DSCF1522
▲ 시청앞 광장입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나중에 다시 확인해보니 뉴라이트 단체들이 시청앞에서 집회를 한 모양이더군요. 마이크 소리가 어찌나 큰지 세종로 사거리까지 다 들렸습니다.)

DSCF1523
▲ 청와대 쪽으로 갈 수 있는 길목마다 전경버스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길을 따라 올라가면 세종문화회관과 정부종합청사로 갈 수 있습니다.

DSCF1524
▲ 세종로 사거리에 세워진 컨테이너 담입니다. 대형 태극기 두개를 붙여놨습니다. 근처에 촛불집회 참가자도 보이지 않고, 경찰도 아무렇지 않게 있는걸로 봐선 경찰에서 붙인 것 같습니다.

DSCF1525
▲ 4시 현재 세종로 사거리 모습입니다.

DSCF1527
▲ 전경버스들이 모두 경복궁 앞쪽으로 몰려있습니다. 사실상 컨테이너 담을 중심으로 무슨 일이 있어도 청와대 진입을 막겠다는 것 같습니다. 평소 많은 전경버스들이 세워져있던 청계천 근처나 세종로, 종로 쪽엔 전경버스가 없습니다.

덧) 오후 5시가 좀 넘어서, 컨테이너 담 옆의 두개 차선까지 모두 막혔습니다. 뒤쪽에 가져다놓은 컨테이너로 나머지 차선을 모두 막아버린 것이지요. 인터넷 방송사이트 아프리카에서 현재 상황을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 글 : 컨테이너로 담쌓은 세종로 사거리 - 6/10 아침 9시 현재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