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 언제인진 기억나지 않지만 htc에서 리뉴얼을 이유로 htcsense.com 이란 사이트를 닫은 적이 있습니다. 본래 이 사이트는 일종의 동기화 지원 사이트로, htc 폰들을 웹에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했었죠.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 등의 정보를 백업하고, 웹에서 접근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휴대폰 분실 시 찾는 기능(GPS를 이용한 위치표시 및 경고음 울리기, 개인정보 원격삭제)도 지원했죠. 한국에선 실제로 휴대폰 분실 관련 기능밖에 쓸 수 없었습니다.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백업 서비스는 결국 하지 못했죠.
실수로 휴대폰에 저장된 htcsense 계정 정보를 지웠다가 htcsense.com 에 접속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htc폰들은 모두 처음에 htcsense.com 계정을 만들도록 되어있죠. 사실 이제 와서 무슨 소용이 있겠나 싶었지만, 그래도 로그인해 두기로 했습니다. 실은 ID와 패스워드가 생각나지 않아 웹에서 찾아보고자 접속했던 겁니다.
오잉? 일부 메시지는 영어로 나오긴 하지만, 의외로 웹사이트 대부분에서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한국에서 철수까지 한 마당에 웬일일까요.
로그인을 하고 '시작하기' 링크를 누르면, 위와 같이 소유하고 있는 htc 폰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한국'은 없습니다. Korea, South Korea, Republic of Korea 다 찾아봐도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htc는 한국에서 철수했죠. 단지 언어만 지원할 뿐입니다.
그냥 '미국'을 선택해서 넘어가 봤습니다. 그런데 선택할 수 있는 폰들이 죄다 최신 폰들 뿐이네요. htc one 시리즈밖에 없습니다. 그 동안 팔아온 그 많은 종류의 폰들은 다 어쩌고 최신 폰들만 설정할 수 있게 해둔 것일까요?
결국 새로 바뀐 htcsense.com 에서 기존 사용자는 할 수 있는 게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그나마 고객지원이란 메뉴명으로 약간의 도움말을 제공하고 있는 걸 다행으로 여겨야 할는지...
commen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