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싸이월드 미니홈피 관리메뉴에 들어갔더니, 못 보던 서비스가 보인다. 다름아닌 '파일방'이 그것이다. 이른바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 대용량의 파일공유를 가능하게 하겠다는 것인데, 첫인상은 '글쎄올시다...' 이다. 대용량 파일공유 서비스라면 이미 거의 포화상태 아닌가. 게다가 기가단위급 이메일 서비스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그냥 이메일의 첨부파일로 보내버리기도 한다. 또한 아파트를 중심으로 광랜이 급속도로 보급되면서 이제 웬만한 데이터는 메신저로 수 분 내에 보내버릴 수도 있다(안타깝게도 우리집은 아직 ADSL이지만...).
싸이월드에서 제공하는 '파일방' 서비스는 일단 전적으로 유료로 제공된다. "도토리 10개 = 파일방 100MB, 30일 동안" 이다. 일촌 또는 일촌이 아닌 특정 10명과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다운로드는 모르겠고, 업로드를 위해 Active X를 설치해야 한다.
개인적으로 매우 회의적인 생각이 드는 서비스가 아닐 수 없다. 싸이월드의 인기가 슬슬 내리막길을 걷고 있는 것 같아 내놓은 SK Communications의 임시방편식 대책인지, 아니면 전부터 준비해오던 서비스인지 가늠하기 어렵다. 전자라면 그 효과는 그다지 크지 않고 또한 오래 가지도 않을 것이고, 후자라면 시기를 놓쳐도 한참 놓쳤다. 글쎄, 혹시 또 모른다. 싸이월드라는 브랜드가 가지는 파워가 '적어도 아직까지는' 먹혀들지도 모르니 말이다.
태그 : 싸이월드 , 파일방 , 파일공유 , 네이트
commen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