뭣 좀 찾을 게 있어 구글에 접속했더니 보이는 화면.
응?! 뭐지?!
구글 코리아의 메인화면이 바뀌었네요. 좀 더 심플해졌습니다.
검색창 옆에 무엇을 검색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전엔 이미지 검색을 하려면 일단 검색어를 입력해서 웹 검색을 하고 결과 페이지에서 다시 이미지를 누르거나, 아예 이미지 검색 페이지로 이동해서 검색어를 입력해야 했는데요, 이젠 검색어를 입력하기 전에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뉴스나 사전, 블로그도 마찬가지. 네이버는 예전에 리뉴얼하면서 이 기능을 빼버렸는데, 구글 코리아는 리뉴얼하면서 이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이미지나 블로그 검색을 자주 사용하는지라, 무척 유용해 보입니다.
주요 서비스의 아이콘들이 작고 심플해졌습니다.
검색창 아래에 위치한 주요 서비스들의 아이콘과 링크. 구글 코리아엔 있고 구글 영문 페이지엔 없는 바로 그 부분. 한결 깔끔해졌습니다. 쓰잘데기 없는 애니메이션은 없애버렸고, 아이콘들은 더 작고 예뻐졌습니다. 한 눈에 들어오네요. iGoogle 옆에도 귀여운 집 모양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왠지 전보다 페이지의 세로 크기가 줄어든 느낌입니다. 요새 잘나가는 넷북의 화면크기를 고려한 것일까요? 저 정도면 넷북에서도 세로 화면이 잘리지 않고 웬만큼 나올 것 같습니다.
확실히 깔끔히 졌네요. 구글을 자주 이용하지만, 더 자주 이용할 듯 싶어요. ^^
답글삭제zizukabi 님 /
답글삭제검색 능률은 더 올라가고, 트래픽은 더 절약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페이지 하나를 덜 거치게 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