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에서 MS를 은근히 견제 중?

by H.F. Kais | 2006. 3. 9. | 2 comments

오늘 블로그의 글들을 살펴보다 재미있는 현상을 발견했다. 구글은 애드센스에서 MS를 은근히 견제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사건의 전말은 이렇다. 보다시피 내 블로그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고 있는데, 맨 위와 맨 아래에 똑같은 포맷으로 두 개가 붙어있다. 그런데 블로그 메인페이지에선 잘 나오던 광고가, Windows Live에 대한 글의 링크로 이동하면 나오지 않는 것이었다. 맨 처음엔 이상한 화면이 나와서 놀랐다. 자세히 보니, 내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생성할 때 '대체 광고 주소'로 적어놓은 페이지의 화면이었다. iframe형식으로 보여졌던 것이다.

별로 보기에 안좋아서, 부랴부랴 HTML로 별도 페이지를 만들어 대체 광고 주소에 사용했다. 가끔 보이는 Seoul Daily photo로 링크된 광고(?)가 그것이다. 이 페이지로 대체광고 주소를 바꾸고, 다시 아까 봤던 Windows Live관련 포스트를 봤다. 여전히 애드센스 자리에 구글광고가 나오지 않고, 내가 설정한 대체 광고가 나오고 있었다. 위쪽 아래쪽 둘 다 마찬가지였다. 몇 번을 새로고침해도 마찬가지였다. 지금도 Windows Live관련 포스트를 열면 마찬가지로 표시된다.

혹시나 해서 Windows Live Messenger 관련 포스트도 열어보았다. 이 페이지는 그나마 나은 편이다. 위쪽은 제대로 구글 광고가, 아래쪽은 대체광고가 출력된다. 새로고침을 몇 번씩 해도 마찬가지다. 간혹 두개 다 구글 광고가 나올 때도 있다. 아무래도 애드센스 프로그램이 MS관련 키워드가 있는 페이지에서는 광고를 제대로 내보내지 않는 것 같다. 구글 애드센스는 정교한 자동화 프로그램에 의해 운영되지만, 그래도 경쟁업체인 MS는 싫은가보다. 이건 아무리 봐도 '견제하는 것' 이라고밖에 생각되지 않는다.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삽입하고 있고 MS관련 포스팅을 하게 된다면, 애드센스 광고란을 잘 보길 바란다. 아마 대체주소 광고가 나오고 있거나, 구글 공익 광고가 나오고 있을지도 모른다(물론 여러 여러 내용이 많은 페이지라면 이런 가능성은 줄어든다).

태그 : , , , , , ,

댓글 2개:

  1. 재미있는 설정이네요. MSN에서 구글에 관련된 검색을 해 보세요.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하실지도 모르겠네요. live.com에서도 마찬가지고...
    서로 견제할런지도... ^^

    답글삭제
  2. 예리한 분석이네요 ㅎㅎ
    정말로 견제하고 있는걸까요

    답글삭제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

덧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팸방지를 위해 '단어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