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포털시장에선 네이버가 막강한 독주를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다음이 '검색전쟁'을 표방하며 적극적으로 공세에 나서고 있지만, 그렇게 쉽게 빼앗길 것 같지는 않네요. 반면, 구글은 아직 한국시장에 대해 공격적으로 나서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본은 어떨까요. 일본에서는 야후!재팬이 십년 넘게 독주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다른 포털도 있긴 하지만, 일본 내에서 야후!재팬은 절대적인 존재입니다. 그래도 구글 재팬은 우리나라보다 많이 쓰인다고 하네요.
구글 재팬이 첫 화면을 바꾸었습니다. 물론 기본적인 모습은 그대로입니다.
네 개의 탭과 각각의 서비스로 연결되는 아이콘이 보이는군요. 첫번째 탭에는 '추천'이라 쓰여있고, Gmail과 유튜브, 뉴스, 지도, 환승안내 서비스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두번째 탭에는 '여러가지 검색'이라 쓰여있고, 이미지검색, 블로그검색, 서적검색, 데스크탑검색 서비스로 링크가 되어있습니다.
세번째 탭에는 '편리한 툴'이라 적혀있고, 구글 캘린더, 구글 닥스, 구글 리더, 구글 툴바로의 링크가 걸려있습니다.
네번째 탭에는 '더 즐겁게'라고 적혀있고, 유튜브, 피카사, 블로거, 구글 어스로의 링크가 걸려있습니다. 물론 하단에 위치한 'サービス一覧' 링크를 누르면 구글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들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구글 한국과 구글 영문 사이트를 혼합한 모습입니다. 상단에 위치한 링크들은 구글 영문 사이트와 똑같고, 하단의 아이콘들은 구글 한국과 닮은 모습니다. 일본어로 제공하는 서비스 수가 한국어보다 좀 더 많은 것 같네요. 점점 구글의 각 국가 언어별 사이트들이 다른 모습으로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나중엔 또 어떻게 변할지 무척 궁금하네요.
commen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스팸 방지를 위해 보안문자(캡차) 확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스팸댓글이 너무 많이 달려 댓글 검토 기능을 쓰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댓글이 당장 화면에 나타나지 않아도, 블로그 주인장은 댓글을 보고 있으니 안심하세요. 1~3일 내에 검토가 완료되면 댓글이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