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마녀님의 '내 지역 국회의원 후보가 파렴치범?' 글을 통해, 국회의원 선거정보 조회시스템이란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각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 정당 비례대표 후보들의 자세한 프로필을 쉽게 볼 수 있더군요. 물론 기본적인 정보는 우편물을 통해 집으로 배달되겠지만, 그래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세한 정보들을 볼 수 있어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라고 쓰면 좋겠지만, 안타깝게도 실망만 안겨주고 말았습니다. 바로 이것 때문이지요.
유독 정부기관 사이트에서 남용되고 있는 Active X가 그것입니다. 기본정보까지는 잘 나오는데, 그 외 다른 정보들을 보려고 하면 액티브 X를 설치하라고 합니다. 정말 짜증나는 일이 아닐 수 없지요. 그래도 억지로 액티브 X를 설치해서 내용을 봤습니다. 별거 없더군요. 후보자가 제출한 서류를 그대로 스캔해 올린 것이었습니다.
직접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캔 품질도 상당히 조악한 수준입니다. 서류를 팩스로 보내 그대로 올린 것 같네요. 겨우 이런 조악한 스캔이미지 하나 보여주려고 액티브 X를 설치하라고 했던 건가요? 그냥 이미지파일로 대체해도 됐을 텐데요.
액티브 X 이야기가 나오면 다음에 무슨 얘기 나올지, 뻔히 예상하셨을 겁니다. 네,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외하고, 다른 브라우저로는 저 사이트를 제대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윈도 운영체제를 제외하고, 매킨토시나 리눅스로는 저 사이트를 제대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중요한 일을 치르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대로 접하기 어렵다는 뜻이지요. 이런 식으로 사이트 만들어놓고, '투표율이 낮으니 모두들 투표해주세요' 라고 광고하는 정부기관이 우습군요.
아래는 위와 같은 일을 겪은 뒤 IRC 채널에서 다른 친구와 나눈 잡담입니다 (중간에 대화내용의 순서가 이상한 건 거의 동시에 글이 올라와서 그렇습니다. 빨간색이 저입니다).
...
저기 대화 내용 중에..
답글삭제'.....피망 고스톱이면 어쩌지...'라고 했는데, 피망 사이트도 IE가 아니면 접속 불가능입니다.
파폭으로 피망들어가면 친절하게(?)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접속 가능하다고만 나옵니다.
네 물론 그 사실도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일 제대로 안한다는 소리입니다.
답글삭제또 ActiveX군요. 우리나라 정부는 도대체 언제쯤 ActiveX를 치울 건지 모르겠군요.
답글삭제그리고 블로거는 댓글 달기가 정말 힘듭니다.
네. 아직 정부기관에서 정신을 못차리는것 같습니다.
답글삭제블로거의 코멘트 방식에 대해선 다른 분들도 불편하다고 의견주셨지만 그래도 스팸댓글이 거의 없다는 걸 위안삼아 운영하고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답글삭제브로그 참 좋네요!
아래와 같은 내용이 당신의 독자분들께 흥미로운 것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저희는 전 세계 국제 학생들이 미국으로 공부하러 오는 것을 돕습니다. 저희는 한국분들께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미국 대학교에서 대학교 과정 공부
-미국 대학교에서 대학원 과정 공부(MBA 포함)
-미국 사립 고등학교 진학(12세부터 21세 학생들)
-미국 회사나 단체에서 인턴십(이력서에 경력사항을 원하시는 분)
www.International-Study-USA.com
감사합니다!
에바 킴